UPDATED. 2024-04-27 23:25 (토)
 실시간뉴스
구로구, 11월 20일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 개최
구로구, 11월 20일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 개최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10.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0일 오후 3시 구청강당서 구직 장애인 1:1 취업 면접 가능
이력서용 증명사진 촬영서비스, 직업적성 상담, 퍼스널컬러 진단, 대사증후군 검사까지 무료 지원

 

2022년 일자리박람회 둘러보는 참여자들 모습
2022년 일자리박람회 둘러보는 참여자들 모습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2023년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구로구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는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에게 일자리 정보와 채용 기회를 지원하여 장애인 고용을 활성화 시키고자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는 다음달 20일 구청 강당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운영된다.

구직을 원하는 장애인은 제조업, IT정보통신직, 사무직, 생산·단순 노무직 등 다양한 직종의 구인업체와 1:1 취업 면접을 해볼 수 있다.

면접 외에 구는 취업에 필요한 부대 행사를 운영한다. 이력서용 증명사진 촬영 서비스와 취업적성 상담, 퍼스널컬러 진단, 대사증후군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참여자들의 편안한 박람회 이용을 위해 구는 행사장을 안내하는 자원봉사자와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통역사를 배치할 방침이다.

박람회는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박람회 참여시 이력서, 자기소개서, 복지카드, 반명함 사진 1매를 갖고 사전 신청없이 당일 박람회장을 방문하면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장애인의 안정적인 구직 기회를 지원하고 다양한 구직업체와의 만남을 제공하기 위해 박람회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박람회에 참여할 업체를 이달 27일까지 모집한다. 장애인 채용계획이 있는 업체는 구청 장애인복지과에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퀸 류정현기자 사진 구로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