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25 (일)
 실시간뉴스
서울 전셋값 ‘10주 연속 상승’
서울 전셋값 ‘10주 연속 상승’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3.10.2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가격 움직임 연휴 이전 수준으로 복귀
추석 연휴 주춤했던 주택 시장이 연휴 이전 흐름으로 복귀했다.
추석 연휴 주춤했던 주택 시장이 연휴 이전 흐름으로 복귀했다.

 

장기간의 연휴 영향으로 가격 움직임이 다소 주춤했던 주택 시장이 금주부터 연휴 이전 흐름으로 복귀했다.

매매가격 선행지표로 인식되는 서울 아파트 전세가격이 2개월 이상(10주 연속, 주간 시세 조사 진행 기준) 오름세를 타면서 하반기 시장이 가장 우려하던 역전세 불안감은 일단락된 분위기다. 이처럼 임대차 시장이 안정세를 찾아가는 가운데 매매가격도 소폭의 등락(보합 또한 상승)을 보이고 있지만, 시차를 두고 매매와 전세 모두 추세가 동반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최근 채권금리와 연동된 주택담보대출 이자율이 연 7% 수준으로 올라온 가운데 금융권에서 주택담보대출을 옥죄면서 수요 위축에 따른 거래 관망 움직임도 감지된다. 이 때문에 당분간 양 사이드에 갇힌 박스권 흐름을 크게 벗어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금주 서울 아파트값은 2주 연속 0.01% 올랐다. 재건축은 0.02% 상승했고, 일반아파트는 보합(0.00%)을 나타냈다. 신도시와 경기·인천은 가격 움직임이 미미한 보합세(0.00%)를 나타냈다. 전세시장은 가을 이사철 전세 수요 증가로 서울은 0.02% 상승한 반면, 신도시와 경기·인천은 보합(0.00%)을 기록했다.

‘e편한세상강동프레스티지원’ 등 전국 4,526가구 분양예정 

10월 넷째 주에는 전국 8개 단지 총 4,526가구(일반분양 3,983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서울 강동구 천호동 ‘e편한세상강동프레스티지원’, 경기 화성시 장지동 ‘동탄레이크파크자연&e편한세상’, 경기 안양시 석수동 ‘안양자이더포레스트’ 등에서 청약을 진행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 ‘이문아이파크자이’, 인천 계양구 작전동 ‘두산위브더센트럴제니스계양’,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더샵의정부역링크시티’ 등 7곳에서 오픈 예정이다. 

 

신민섭 기자 사진제공 픽사베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