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05 (일)
 실시간뉴스
봉화 '법(法)짱을 찾아라’ 퀴즈대회 열려…우수학생 7명 선발
봉화 '법(法)짱을 찾아라’ 퀴즈대회 열려…우수학생 7명 선발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10.2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준법 퀴즈대회 ‘봉화 법(法)짱을 찾아라’가 지난 19일 봉화중학교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봉화 법(法)짱을 찾아라 퀴즈대회는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봉화지구협의회에서 주최하고 봉화군청·대구지방검찰청안동지청에서 후원 받아 열리게 됐다.

올해 11회를 맞이한 퀴즈대회로 학교를 방문해 법 관련 퀴즈를 겨루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준법정신을 함양해 올바른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 대회는 30명이 남을 때까지 OX퀴즈를 풀고, 이후엔 주관식 골든벨 방식으로 준법지식이 우수한 최종 7명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대회에서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돋보였고, 평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법’이란 주제를 퀴즈 형식을 활용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며 준법정신을 되새길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특히, 임종필 대구지방검찰청 안동지청장과 허정훈 검사가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문제를 직접 출제하는 등 행사의 마무리까지 함께 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 학생 7명이 선발되어 상장을 받았으며, 영예의 1위는 3학년 김도담 학생이 차지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이번 대회가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과 준법의식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봉화군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적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퀸 류정현기자 사진 봉화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