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5:40 (월)
 실시간뉴스
'금쪽같은 내 새끼', "초6 딸 SNS에 노출사진" 육아 고민
'금쪽같은 내 새끼', "초6 딸 SNS에 노출사진" 육아 고민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0.2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 새끼'

지난 20일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 새끼'에서는 '금쪽 육아 고민해결소'의 사연이 소개됐다.

이날 홍현희는 SNS에 푹 빠진 초등학교 6학년 딸에 대해 고민하는 엄마의 사연을 전했다.

사연자는 "처음에는 반려견 사진을 올리더니 며칠 전에는 작정을 하고 아이돌 콘셉트 의상을 입고 섹시 댄스를 추며 요상한 몸짓을 하더라. 내 딸인가 싶고 너무 속상해서 펑펑 울었다. 조회수에 혈안이 돼 노출 사진까지 찍는 아이, 어떻게 SNS 중독을 끊게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털어놨다.

사연을 들은 신애라는 "이건 정말 부모로서 걱정 많이 된다"며 공감했고, 정형돈은 "SNS하는 건 그렇다 치더라도 초등학교 6학년이 '좋아요' 수 때문에 섹시 댄스를 추는 건 문제가 있지 않나"라고 짚었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SNS는 또 다른 형태의 소통 창구로, 잘 이용하면 순기능도 있다. SNS할 때 이상한 사진은 안 올리지 않나. 대체로 1000장 찍어서 1장 제일 예쁘고 멋진 걸 대체로 올리기 때문에 분명한 기준을 갖고 있지 않으면 나의 현실의 삶과 타인의 삶을 비교해 걱정스러운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사연자는 '좋아요' 수를 늘리는데 아이가 몰두를 하는 것을 걱정하지 않나. '좋아요'를 누르는 대부분은 잘 모르는 사람들이다. 타인에 SNS상에서 나를 어떻게 평가하는지에 너무 많은 비중을 두면 나 자신이 자꾸 줄어들게 된다. 또 '좋아요'가 많다가 줄어들면 내가 가치가 없는 사람인 것 같고, 중요하지 않은 사람인 것 같을 수 있고 심리적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조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