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6:10 (월)
 실시간뉴스
올 가을 트렌드 '고프코어룩'...싸게 사는 법
올 가을 트렌드 '고프코어룩'...싸게 사는 법
  • 지현애 기자
  • 승인 2023.10.2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SSG닷컴·타임스퀘어 할인 등 프로모션
올 가을 트렌드는 단연 '고프코어룩'이다. 사진은 경방이 트렌드에 부응해 타임스퀘어에 오픈한 살로몬 매장.
올 가을 트렌드는 단연 '고프코어룩'이다. 사진은 경방이 트렌드에 부응해 타임스퀘어에 오픈한 살로몬 매장.

 

올 가을 트렌드는 단연 '고프코어룩'이다. 고프코어(Gorpcore)란 야외 활동 시 체력 보충을 위해 챙겨 먹는 견과류를 뜻하는 '고프'(Gorp)와 평범한 스타일로 자연스럽게 멋을 추구하는 '놈코어'(normcore)의 합성어다. 일상복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웃도어 패션을 의미한다.

'고프코어룩'이 인기를 끌면서 유통업체들이 아웃도어 할인전을 준비했다.  

21일 G마켓에 따르면 최근 한 달(9월19일~10월19일) 동안 △등산잡화 20% △남성 등산의류 19% △등산화 16% △여성 등산의류 15% 등으로 전월 동기 대비 매출이 증가했다. 가을을 맞아 나들이객·캠핑족들이 증가하면서 최근 고프코어룩이 각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수요가 증가하자 G마켓은 22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연합 프로모션 '쓱포츠페어'를 통해 등산/아웃도어를 포함해 다양한 스포츠웨어를 최대 25%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아이더 리버시블 남녀공용 플리스 자켓', '그레고리 백팩 데이팩', '디스커버리 버킷 디워커 에어 워킹화' 등이 있다.

SSG닷컴 모바일 앱에서는 매일 오전 9시 스포츠 전용 10% 장바구니 쿠폰을 제공한다. 나이키는 맨투맨, 아우터, 스니커즈 등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뉴발란스는 인기 운동화와 의류 모델을 최대 45% 할인한다.

경방 타임스퀘어는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살로몬' 매장을 오픈했다. 최근 MZ세대에게 고프코어룩 코디 아이템으로 각광받는 살로몬은 타임스퀘어에서 프리미엄 풋웨어와 의류, 기어 등 겨울 스포츠 용품을 선보인다. 오픈을 기념해 한정수량으로 매장 단독상품을 출시한다. 매장은 크게 트레일 러닝 및 아웃도어 조닝과 스포츠 스타일 조닝으로 나눴다. 입점 기념으로 모든 구매 고객에게 살로몬 브랜드 스티커를 증정한다. 30만원 이상 구매 시 메탈 머그컵, 스포츠 테이프, 스포츠 타올 중 하나를 준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기능성을 가미한 고프코어룩이 올 가을·겨울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다가올 겨울이 남은 만큼 지속해서 관련 상품 프로모션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현애 기자 사진제공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