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00 (일)
 실시간뉴스
[한국기행] 나의 단짝 1부-친구 같은 연인 같은
[한국기행] 나의 단짝 1부-친구 같은 연인 같은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3.10.2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주(10월23일~10월 27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나의 단짝’ 5부작이 방송된다.

‘서로 뜻이 맞거나 매우 친하여 늘 함께 어울리는 친구, 단짝‘. 팍팍하고 숨찬 세상, 등 기댈 수 있는 한 곳, 마주 보면 그저 미소가 터져 나오는 한 명만 있어도 괜찮다.

손 꼭 잡고 발맞춰 걷는 49년생과 94년생 단짝. 말 못 하는 강아지가 우리 집 막둥이 손주라는 노부부,

가을이 무르익는 산골 마을 만인의 단짝, 고양이 집사가 된 섬마을 사람들, 혼자가 아닌 함께이기에 인생의 항해가 즐겁다는 친구 같은 연인 같은 부부.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의 단짝’들과 함께하는 가슴 따뜻한 포근한 일상을 만나본다.

오늘(23일) <한국기행> ‘나의 단짝’ 1부에서는 ‘친구 같은 연인 같은’ 편이 방송된다.

1부. 친구 같은 연인 같은 – 10월 23일 (월) 밤 9시 35분

 

비워져 있던 남편의 고향 집을 수리해 ‘오도이촌’을 계획한 부부.

1년이란 시간 동안 김해와 고흥을 오가며 수고스러운 일도 마다하지 않고 집을 직접 수리했다.

바닷가 앞에 살고 싶은 로망이 있던 아내는 집수리가 끝나자, 남편을 설득했다.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비어져 있던 고향 집처럼, 비어진 고향 마을이 씁쓸해 돌아오기 싫었던 남편.

하지만 남편은 바다를 좋아하는 아내를 위해 다시 돌아왔다.

김해에서 식당을 운영했던 부부는 손님이 많을수록, 일상이 사라져 ‘쉼’이 필요했다.

‘적게 벌어 적게 먹고 살자’는 초심으로 바닷가가 보이는 집에는 손님 한 팀만 받을 수 있

작디작은 식당을 열고, 일주일에 4일만 문을 연다. 나머지 시간은 오롯이 둘이서 노는 시간.

매일 매일 다른 풍경을 보여주는 바다와 하늘을 보고, 잔잔한 파도 소리에 귀 기울인다.

그리고 아내가 마을 길고양이 한두 마리에게 밥을 준 뒤로 이 집에 눌러앉은 고양이만 열 여섯 마리.

부부는 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위해 벼룩시장을 열고, 고양이 특별식을 자급자족하기 위해 바다낚시를 한다.

서로 영혼의 단짝이라 말하는 부부. 친구 같은, 때론 연인 같은 잔잔하지만, 단단한 부부의 일상을 함께 한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퀸 박소이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