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5:45 (월)
 실시간뉴스
기리보이, 26일 정규 10집 '소설 쓰고 자빠졌네' 발매
기리보이, 26일 정규 10집 '소설 쓰고 자빠졌네' 발매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0.2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리보이(린치핀뮤직 제공)

기리보이는 오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열 번째 정규앨범 '소설 쓰고 자빠졌네'를 발매한다.

'소설 쓰고 자빠졌네'는 기리보이만의 고유한 감성을 오롯이 담아낸 앨범이다. 더블 타이틀곡 '단기 알바'와 '뭐 어떡할까'를 비롯한 총 10곡이 수록되며, 피처링 아티스트 없이 오직 기리보이의 목소리로만 채워졌다.

첫 번째 타이틀곡 '단기 알바'는 지난 15일 선공개돼 호평을 얻고 있다. 기리보이는 말하듯 내뱉는 담백한 래핑으로 배고픈 예술가의 투박한 사랑 이야기를 표현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뭐 어떡할까'는 연인 관계의 시작과 끝을 현실적으로 그려낸 곡이다. 뮤직비디오에는 현재 JTBC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에서 리화자 역으로 열연 중인 배우 최희진이 출연해 애절한 연기로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어 반려견 돌돌이와의 일상을 그려낸 '산책', 자신을 흙에 비유한 '흙'과 지난해 발매한 '불로부터', '물'도 이번 앨범에 수록된다. 이를 포함한 다양한 주제의 총 10곡을 감상하다 보면 한 권의 단편 소설집을 읽는 듯한 느낌을 준다. '소설 쓰고 자빠졌네' 피지컬 앨범 또한 일반적인 형식과 달리 소설책을 모티브로 삼은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이와 관련해 기리보이는 소속사 린치핀뮤직을 통해 "앨범을 감상하는 모두가 개개인이 느끼는 감정을 공유하며 함께 이야기를 써 내려가길 바란다"라고 작업 의도를 전했다.

기리보이의 정규 10집 '소설 쓰고 자빠졌네'는 오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