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30 (일)
 실시간뉴스
대상 청정원, '브랜드고객만족도' 간장·고추장 부문 1위 선정
대상 청정원, '브랜드고객만족도' 간장·고추장 부문 1위 선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10.2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정원 햇살담은 간장 포스터
청정원 햇살담은 간장 포스터

대상(001680) 청정원의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과 장류 브랜드 '순창'이 2023 제9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시상식에서 간장 및 고추장 부문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24일 밝혔다.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는 매년 해당 상품 및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 및 재이용 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조사해 산출한다. 올해는 국내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99개 부문별 설문조사를 거쳐 산업별 1위 제품을 선정했다.

먼저 3년 연속 간장 부문 1위를 차지한 청정원 햇살담은은 청정원만의 노하우가 집약된 최적의 배합·제조 기술인 '씨간장 숙성공법'을 적용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한 활발한 소통에 대한 호평도 잇따랐다. 실제 청정원 햇살담은은 브랜드 전속모델 임영웅을 앞세운 TVC, 유튜브 및 극장광고 캠페인을 비롯해 한정판 포토카드 굿즈를 넣은 기획세트 출시하고 공식 인스타그램 '정원이의 비밀정원', '청정원 라이프'를 통한 '진심 메시지' 발행 등 다채로운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치고 있다.

8년 연속 고추장 부문 1위에 오른 청정원 순창 고추장은 뛰어난 맛과 품질로 고추장 하면 누구나 가장 먼저 '순창'을 떠올릴 정도로 제품명을 넘어 하나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상은 전통 고추장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장류 발효의 최적지로 꼽히는 전북 순창에 생산공장을 건립하고, 엄선된 원료와 태양초를 사용해 고추장을 생산하고 있다.

고객 수요 및 소비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처한 것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소비자 선호도에 따라 밀가루, 쌀, 현미 등으로 고추장 원료를 교체하며 국내 고추장의 트렌드를 주도했고, 2010년 이후 가정간편식(HMR) 시대를 맞아 편의성을 높인 양념 형태의 고추장 제품 개발과 함께 용도와 용량을 다변화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김영선 대상 CM1팀장은 "청정원의 제품을 직접 경험한 소비자들이 뽑아준 1위라 보다 뜻깊고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청정원만의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더욱 신뢰받는 식품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퀸 김정현 기자] 사진 대상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