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가 지난 23일 기준 3억 106만5169회 재생됐다.
이는 음원이 공개된 지 108일 만으로, '슈퍼 샤이'는 역대 뉴진스 곡 가운데 최단기간에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 곡은 스포티파이 차트에서도 뉴진스 자체 최고순위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스포티파이 글로벌과 미국 '데일리 톱 송'에서 각각 최고 4위, 9위를 찍었고 100일 넘게 머물고 있다. 또한 '위클리 톱 송'에서도 글로벌 9위, 미국 12위로 뉴진스 자체 최고순위 기록을 경신한 바 있는 '슈펴 샤이'는 최신 차트(10월 19일 자)까지 15주 연속 차트인했다.
한편 뉴진스는 총 9개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OMG'(오엠지)가 5억 회 이상, '디토'(Ditto), '하이프 보이'(Hype boy)가 각 4억 회 이상, '어텐션'(Attention), '슈퍼 샤이'가 각 3억 회 이상, '쿠키'(Cookie)와 '헐트'(Hurt), '뉴진스'(New Jeans), 'ETA'(이티에이)가 각 1억 회 이상 스트리밍됐다.
뉴진스가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노래의 스포티파이 총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28억여 회에 달한다.
[Queen 김경은 기자]
저작권자 © Queen 이코노미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