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25 (일)
 실시간뉴스
평창군-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대화면 도시재생사업 업무협약 체결
평창군-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대화면 도시재생사업 업무협약 체결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3.10.25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 평창군은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이하‘GBST’)과 대화면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평창군과 GBST는 본 업무협약을 통해 금년도 대화면 도시재생사업의 선정과 선정 이후 성공적인 추진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교육, 연구, 산업 등 상호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상호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지난 9월 평창군은 사단법인 한국푸드테크협의회(공동회장 이기원)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대화면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농식품 및 푸드테크 분야 연구개발과 유통체계 구축 등에 협력하기로 하는 등‘23년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공모 선정 및 실행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금년도 도시재생사업은 11월 국토부 발표평가와 특위 심의 이후 12월에 선정될 예정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도시재생이 물리적 환경만을 개선하는 사업 및 정책이 아니라, 지역의 문화를 향유하고 주민의 건강한 생활과 보편적인 복지 등 일상생활 전반에 대한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해야 한다.”라면서“평창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기관과 협력 관계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퀸 최하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