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3:10 (일)
 실시간뉴스
청도군, ‘금연하기 좋은 날’ 홍보 캠페인
청도군, ‘금연하기 좋은 날’ 홍보 캠페인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3.10.25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23일 군청 로비에서 직원 및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흡연의 위해성에 대해 알리고 금연 실천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금연하기 좋은 날’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고민하지 말고, 오늘부터 금연 GO’라는 메시지로 금연 상담을 하였으며, 금연클리닉 운영 안내와 홍보를 위한 리플릿 및 홍보 물품을 배부하였다. 또한, 평소 알고 있던 금연 상식을 다시 한번 되짚어보는 금연 O/X 퀴즈를 진행하여 비흡연자에 대한 참여도를 높였다.

한편, 내소가 힘든 직원들의 금연 지원을 위해 5층 공무원 노동조합 사무실에서 10월 24일부터 11월 1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하여 금연 클리닉 등록ᐧ관리 및 금연 서비스(1:1 맞춤형 상담, 흡연 욕구 완화를 위한 금연 보조제 지급 등)를 4주 동안 제공할 예정이다. 지속적인 금연 상담이 이어질 수 있도록 5~8주차 금연 상담과 서비스는 보건소에서 꾸준히 관리할 계획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금연하기 좋은 날’ 홍보 캠페인과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으로 금연 시도율을 향상하고, 흡연율을 감소시켜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지역사회 환경조성으로 군민 건강증진 도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청도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