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0 (토)
 실시간뉴스
고성군, 제11회 엄홍길대장과 함께하는 거류산 등산 축제 개최
고성군, 제11회 엄홍길대장과 함께하는 거류산 등산 축제 개최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3.10.26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송산리에 위치한 엄홍길전시관에서 10월 28일 오전 10시부터 거류산 등산축제를 개최된다.

거류면발전위원회가 주최 및 주관하고, 고성군이 후원해 열리는 이번 축제는 고성의 명산인 거류산을 널리 알리고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축제 개최를 기념하는 기념식 행사와 △엄홍길 대장과 함께 거류산 등산 및 둘레길 탐방 △각종 무대 행사 △행운권 추첨 △산행으로 허기진 배를 달랠 수 있는 두부, 김치, 파전 등 먹거리장터 △우리 지역특산물 홍보 및 판매 공간 등이 운영된다.

등반 구간은 엄홍길전시관에서 출발해 문암산과 장의사를 거쳐 다시 엄홍길전시관으로 돌아오는 왕복 4km(2시간 정도 소요) 구간이다.

군에서는 고성경찰서, 고성소방서 등의 유관기관과 협의해 교통 지도 및 화재 예방에 대한 대비를 취하고, 등반 구간에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번 거류산 등산 축제를 통해 고성군의 명산인 거류산의 맑은 정기와 엄홍길 대장의 꿈과 용기, 도전정신의 기운을 가까이에서 받아 가시길 바란다”라며 “하반기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할 엄홍길전시관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뿐만 아니라 가치있는 전시관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엄홍길 대장은 올해 2월 고성군 홍보대사로 위촉돼 고성군 고향사랑기부제와 고성군에서 직영하는 공룡나라쇼핑몰, 고성군 최대 축제인 공룡엑스포를 홍보하는 등 고성군을 위해 활발한 홍보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고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