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15 (일)
 실시간뉴스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수질오염사고 방재훈련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수질오염사고 방재훈련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10.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지난 24일 파주 엘씨디(LCD) 공공폐수처리시설 인근 저류지에서 유류 유출 사고 대비 방재훈련을 실시했다.

파주시와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사가 공동으로 주관해 실시한 이 훈련은, 시 관계자 및 시설 운영사 필수인력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처리제, 고무보트 등 수질오염사고 방재 장비를 동원해 진행됐다.

이번 훈련은 공공폐수처리시설 내 설비 이상으로 저류지에 유류가 유출된 상황을 가정해 실시됐으며, 수질오염사고 대응 지침에 따라 장비·인원 동원 능력 및 긴급조치 사항 등을 점검하고, 비상 시 방재장비 사용 방법 숙지 및 개인별 방재 임무 역량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훈련을 진행했다.

이날 훈련은 ▲사고 발생 직후 신속히 현장 상황 전파 및 보고 ▲초동방재 단계에서는 오일 유출 설비 정지 조치 및 수계 유입 차단 ▲현장출동 및 사고 대응 단계에서는 오일펜스 설치 및 유류 흡착 제거 ▲후속 조치 단계에서는 오염 확산 여부 조사 및 시료 채취 ▲방재작업 완료 상황 보고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조윤옥 환경지도과장은 대규모 수질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한 방재를 위한 민관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방재훈련을 통해 실제 수질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퀸 류정현기자 사진 파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