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55 (토)
 실시간뉴스
'나혼산' 기안84, '마라톤 풀코스' 시각장애 어르신 도전에 감동
'나혼산' 기안84, '마라톤 풀코스' 시각장애 어르신 도전에 감동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0.2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나 혼자 산다' 캡처

지난 27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기안84가 마라톤 풀코스 42.195km 완주에 도전, 엄청난 정신력으로 자신의 한계를 극복해 눈길을 끌었다. 

기안84는 남다른 각오로 출발했지만 어느 순간부터 복통과 함께 온몸에 통증이 찾아왔다. 한 차례 쓰러진 그는 자원 봉사자들의 도움으로 다시 일어설 수 있었다. 하지만 계속해서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이 이를 지켜보는 무지개 회원들의 걱정을 샀다. 

기안84는 온 힘을 끌어모아 달렸다. 특히 두 어르신의 모습에 울컥하면서 더욱 힘을 냈다. 시각장애가 있는 어르신과 그를 돕는 자원 봉사자 어르신이 함께 뛰는 모습이었다. 이는 전현무, 박나래, 키, 이장우, 코드 쿤스트 등 무지개 회원들까지 울컥하게 만들었다. 

기안84는 "울컥하더라. 그때 다시 뛰어야겠다 생각했다"라며 "제가 항상 포기가 빠른 편이다. 그 분들 없었으면 택시를 한 20번은 불렀을 거다. 어르신들 보고 뛴 것 같다"라고 털어놨다. 무지개 회원들은 "진짜 존경스럽다, 대단하다"라고 입을 모았다. 

기안84는 다시 힘을 내서 뛰었다. 갑자기 팔이 벌어지고 몸이 중심을 잃어 갔지만 정신력으로 버텼다. 그는 "머리로 생각하지 말자, 앞만 보자 했다"라며 "숨만 찬 게 아니라 그냥 사지가 다 아팠다. 그냥 걷지만 말자 했다"라고 회상했다. 

이후 다시 한번 주저앉았지만 스스로 한계를 극복했다. 꿋꿋하게 전진하다 보니 어느새 남은 거리는 약 5km였다. 똑바로 뛰기 힘든 몸 상태였음에도 불구하고 두 다리를 간신히 끌면서 앞으로 나아갔다.

마지막에는 자신을 응원하는 동지들에 팬들까지 만난 기안84. 결국 엄청난 정신력으로 풀코스 완주에 성공하며 큰 감동을 선사했다.

그는 4시간 47분의 기록으로 인생 첫 풀코스 도전을 완주로 장식했다. 이어 완주 기념품과 팬들의 선물을 받은 뒤 약 5시간만에 드디어 편안히 앉았다. 이 자리에 그대로 누운 기안84는 "이걸 뛰네"라며 혼잣말을 해 감동을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