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1:05 (일)
 실시간뉴스
[한국기행] 가을은 참 예쁘다 4부-사량도 사랑가
[한국기행] 가을은 참 예쁘다 4부-사량도 사랑가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3.11.0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주(10월30일~11월 3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가을은 참 예쁘다’ 5부작이 방송된다.

하늘과 바다는 더없이 푸르고 형형색색 곱게 물든 산천초목이 반기니 사부작사부작 걷기 좋은 참 예쁜 가을이다. 조금만 발걸음을 늦추고 천천히 걷다 보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가을의 아름다운 풍경 너머로 자연을 벗 삼아

생의 달콤한 열매를 맺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

살랑살랑 가을바람 맞으며 걸음걸음 작은 행복이 깃드는 그곳으로 뚜벅뚜벅 걸어 들어가 보자.

오늘(2일) <한국기행> ‘가을은 참 예쁘다’ 4부에서는 ‘사량도 사랑가’ 편이 방송된다.


4부. 사량도 사랑가 - 11월 2일 (목) 밤 9시 35분

통영의 아름다운 섬 사량도.

적당히 불어오는 기분 좋은 가을바람 따라 숲과 바다가 어우러져 참 걷기 좋은 고동산 해안 둘레길에서 이인형·김현숙 부부를 만났다.

15년 전 여행 차 들린 사량도의 풍경에 반해 은퇴 후 사량도에서 살자 마음먹었다는 이인형씨. 아내인 김현숙씨는 ‘함께라면 어디든 상관없다’며 그 결정을 따라주었다.

손수 집을 짓고 4년 전 꿈에 그리던 사량도에 정착한 부부.

8개월 간 통영항에서 건축자재를 싣고 매일 오가며 어릴 적 꿈이 장난감 가게 사장이었던 남편의 꿈을 담아 큐브 형태의 독특한 건물을 완성!

부부의 보금자리이자 딸의 감성미술 작품을 전시한 특별한 미술관을 만들었다

사량도의 지리산을 병풍 삼고 바다를 앞마당 삼아 살며 대문 밖은 부부만의 전용 낚시터요~ 가을 노을을 배경 삼아 춤을 추면 세상 어디에도 없을 둘만의 멋진 공연장이 된다.

해안 길 따라 달리는 마을버스를 타고 1만 평에 이르는 마을 꽃길을 걸으며 매일 여행하듯 살아간다는 부부와 함께 사부작사부작 걷기 좋은 가을 섬 사량도의 매력에 빠져보자.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퀸 박소이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