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15 (토)
 실시간뉴스
[한국기행] 가을은 참 예쁘다 5부-창문 밖 별천지
[한국기행] 가을은 참 예쁘다 5부-창문 밖 별천지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3.11.0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주(10월30일~11월 3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가을은 참 예쁘다’ 5부작이 방송된다.

하늘과 바다는 더없이 푸르고 형형색색 곱게 물든 산천초목이 반기니 사부작사부작 걷기 좋은 참 예쁜 가을이다. 조금만 발걸음을 늦추고 천천히 걷다 보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가을의 아름다운 풍경 너머로 자연을 벗 삼아 생의 달콤한 열매를 맺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

살랑살랑 가을바람 맞으며 걸음걸음 작은 행복이 깃드는 그곳으로 뚜벅뚜벅 걸어 들어가 보자.

오늘(3일) <한국기행> ‘가을은 참 예쁘다’ 5부에서는 ‘창문 밖 별천지’ 편이 방송된다.

5부. 창문 밖 별천지 - 11월 3일 (금) 밤 9시 35분

진주 구천골, 굽이굽이 황금벌판을 따라 집으로 향하는 성창곤·변경순 부부.

손수 심고 가꾼 메타세쿼이아 산책로를 지나면 그 길 끝에 저수지 품은 외딴집, 부부의 보금자리가 있다.

수산과학 연구원으로 민물새우를 연구하기 위해 젊은 시절 구천골을 찾았다는 남편 성창곤씨는 지치고 힘들 때마다 그 풍경이 떠올랐고 아내를 설득해 10여 년 전 이곳에 터를 잡았다.

피칸 나무, 포포나무 등 희귀한 나무를 비롯해 각종 산나물을 심고 직접 산책로를 닦으며 900여 종에 다양한 식물들로 가꿔진 부부의 정원. 보이는 곳이 전부 절경이요, 손에 잡히는 것이 온통 먹거리니,

건나물 불린 걸로 무침을 하고, 남편이 잡아 온 민물새우로 매운탕을 끓여 물가 옆에 차려만 놓아도 금세 근사한 만찬이 된다.

창문만 열면 한 폭의 그림이 펼쳐지는 부부만의 가을 무릉도원을 함께 걸어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퀸 박소이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