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2:30 (화)
 실시간뉴스
영천시, 대동여주도 콜라보 홍보 프로젝트 최종보고회 개최
영천시, 대동여주도 콜라보 홍보 프로젝트 최종보고회 개최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3.10.28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는 26일 ‘대동여주도 콜라보 홍보 프로젝트’ 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영천시는 26일 ‘대동여주도 콜라보 홍보 프로젝트’ 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영천와인사업단(단장 이정희)이 26일 영천와인학교에서 와이너리 대표 및 와인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영천와인 소비자 확대 및 와인 문화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대동여주도 콜라보 홍보 프로젝트’ 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대 포도 주산지 중 하나인 영천시는 지역 특화산업인 포도와 고부가가치 상품인 와인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07년 와인산업 선포식 이후 영천와인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육성한 10개소의 와이너리의 생산량은 27만병(750ml/년) 이상이며, 국내 와인시장의 약 30%를 점유하고 있다. 

‘대동여주도 콜라보 홍보 프로젝트’는 ‘좋은 산지가 좋은 와인을 만든다’는 콘셉트로 포도로 유명한 영천의 떼루아(포도주, 커피 등이 만들어지는 자연환경)적 장점을 통해 영천지역 10개 와이너리의 주요 제품 정보를 콘텐츠화해 전통주 전문 유통 채널인 대동여주도에 영천와인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고, 인플루언서 및 SNS를 활용한 바이럴 홍보를 극대화해 매출을 연계시키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적극적으로 추진한 마케팅 홍보 진행 상황과 소비자의 반응을 검토하고 와인산업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개최됐다.

영천시 관계자는 “국내외 와인 품평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영천와인이 대외적으로 더욱 알려질 수 있도록 최종보고회에서 토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영천와인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와인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고민하겠다”라고 밝혔다. 

 

신민섭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