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10 (일)
 실시간뉴스
고양특례시의회 공간활용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고양특례시의회 공간활용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10.3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영식) 의원연구단체인 공간활용연구회(회장 김미수)가 지난 10월 30일 의회 4층 영상회의실에서 ‘고양특례시 저이용 도시공간(유휴공간) 활용방안 연구’를 주제로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에는 공간활용연구회 소속 의원들과 용역수행기관인 세명대학교의 이강용 교수, 구찬림, 이나겸 연구원, 구상회 박사를 비롯하여 주민자치과 공무원 등 약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책임연구원 이강용 교수의 발표로 시작되었으며 과제 대상지(고양시 고가도로 하부공간, 중앙로 지하차도 등)의 활용방안과 유휴공간의 지속적 활용을 위한 법제도적 정책 등에 대해 구체적 방안을 제시한 연구내용을 보고했다.

특히 연구회 소속 의원들을 고양시에는 아직 없는 유휴부지 활용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필요한 세부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저이용 공간의 활용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의 필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이에 대해 열띤 논의가 이루어졌다.

도시브랜드연구회 회장 김미수 의원은 “국내·외의 다양한 유휴공간 벤치마킹 사례 등을 통해 우리 고양시의 유휴공간 활용에 대한 방향성 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도출한 결과를 바탕으로 고양특례시 유휴공간 상황과 시민의 니즈를 반영한 활용방안을 도출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공간활용연구회는 관내 유휴공간을 발굴하여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구성된 의원연구단체로, 회장 김미수 의원, 부회장 최성원 의원을 비롯하여 고부미, 이해림, 최규진 의원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퀸 류정현기자 사진 고양특례시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