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25 (일)
 실시간뉴스
가평군, 자라섬 ‘마켓섬’ 소비자와 농가로부터 큰 호응
가평군, 자라섬 ‘마켓섬’ 소비자와 농가로부터 큰 호응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3.11.0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 자라섬 ‘마켓섬’이 풍성한 먹거리와 활기 넘치는 대표 장터로 거듭나면서 소비자는 물론 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켓섬은 자라섬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지역에서 생산한 과일, 임산물, 가공식품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가평군의 대표적인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다.

1일 군과 농가에 따르면 고물가 시대 소비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때 자라섬 마켓섬은 군의 적극적인 지원과 농가들의 노력으로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상생 공간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37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폐막한 자라섬 가을 꽃축제에서는 지난해 매출액 4억3000만 원보다 2억5000만 원 상승한 6억8000만 원을 판매함으로써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특히 앞서 열린 자라섬 봄꽃 축제에서도 농·특산물 4억여 원을 판매하는 등 봄·가을 축제 기간 50여 농가가 10억여 원을 넘는 기록적인 매출을 이루기도 했다.

자라섬 마켓섬은 해가 거듭될수록 더욱 풍성해진 먹거리와 농가들의 적극적인 판촉 활동에 힘입어 생기 넘치고 활기찬 장터로 운영되고 있다.

농가들은 가평의 대표 농·특산물인 잣과 잣으로 만든 초콜릿을 비롯해 포도, 사과 등 안전하고 싱싱한 제철 과일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가평사랑상품권 가격에 맞춘 상품 개발 등 다양성을 통해 구매자의 선택폭을 넓히고 있다.

군도 마켓섬 참여 농가들의 소득증대에 이바지하고 있다. 친환경 쌀·잣 두부 과자·잣엿 등의 증정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관내의 우수 농·특산물을 추가 구매를 유도하는 등의 노력에 힘입어 자라섬 마켓섬은 급성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자라섬 마켓섬이 가평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가에 힘을 보태고 있는 만큼 어려운 시기에 농가와 소비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저렴하고 안전한 고품질의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직매장을 더욱 많은 곳에 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오는 2026년까지 ‘글로벌 가평농업 프로젝트 및 직거래장터 활성화’ 사업을 통해 신선 농산물․농식품 수출화로 판로개척 및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고 농가의 판로확보 기반을 다져 농가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뤄 나간다는 계획이다.

수출 희망 농가 모집·교육, 수출 품목 발굴 육성, 고품질 수출농산물 생산지원, 수출에 따른 포장재 지원 등을 체계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수출 확대를 도모하고 봄․가을 자라섬 꽃 정원 농·특산물 판매장, 온라인 직거래, 주요 관광지 및 자매 결연지 직거래 장터 등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군은 전했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가평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