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15 (일)
 실시간뉴스
심덕섭 고창군수 “럼피스킨병 방역, 국가예산 확보에 집중”
심덕섭 고창군수 “럼피스킨병 방역, 국가예산 확보에 집중”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11.0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럼피스킨병 관련 백신접종에 전 행정력 동원.. 국가예산 확보 등도 챙길 것

 

심덕섭 고창군수가 “럼피스킨병 확산 방지와 국가예산 확보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1일 심덕섭 군수는 이날 오전 출입기자 간담회를 열고 2개월 여 남은 올해 업무계획과 근간의 기업유치 성과 및 제50회 모양성제 성공 등을 설명했다.

심 군수는 “최근 고창관내 럼피스킨병 확산이 우려스럽다”며 “축협과 수의사회 등 민관이 협력해 신속한 백신접종과 흡혈곤충 방제에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심 군수는 국가예산 확보와 관련 향후 계획도 밝혔다. 심 군수는 “지역 정치권과 도 행정력이 새만금 SOC복원에 사활을 걸고 있는 가운데, 고창군도 지역의 미래 성장 동력을 위한 ‘고창군은 ‘세계자연유산 고창지역센터 건립사업’ 등의 국비 반영을 건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 이날 심 군수는 3천억원의 삼성전자 투자유치와 21만명의 방문객을 기록한 제50회 모양성제의 후일담을 전했다.

심덕섭 군수는 “삼성 유치 성공을 계기로 기업투자 시장에서 고창군의 몸값이 오르고 있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한마음으로 고창에서 성공할 기업을 모시는 일에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어 “이번 모양성제의 가장 큰 성과는 일회용품, 바가지 요금, 안전사고가 없는 3無 축제로 정착시켰다는 점이다”며 “가을 단풍시즌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고창관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퀸 류정현기자 사진 고창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