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25 (토)
 실시간뉴스
조승환 해수장관, 부산 수출기업 찾아 현장 목소리 청취
조승환 해수장관, 부산 수출기업 찾아 현장 목소리 청취
  • 지현애 기자
  • 승인 2023.11.02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니 해양투자조정부 차관 만나 양국 협력 방안 논의도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이 1일 부산 소재 ㈜늘푸른바다를 방문해 수산식품 수출확대 방안 등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벡스코에서 인도네시아 해양투자조정부 차관을 만나 양국 간 해양·수산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조 장관은 먼저 ㈜늘푸른바다를 찾아 부산시, 수협중앙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수산회, 한국수산무역협회,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등 수출 지원기관과 함께 수산식품 수출확대 방안과 수산물 물가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현장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주)늘푸른바다는 어묵을 200만달러 이상 수출하는 기업이다. 

조 장관은 이 자리에서 "민생 경제와 수산식품 수출 활성화를 위해서는 정부와 수출기업 간 적극적인 소통이 필요하다"며, "정부와 관계기관은 수출기업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선제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해외시장 동향을 모니터링하고 수출 지원 역량 강화 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 장관은 이후 벡스코에서 인도네시아 해양 투자조정부 차관을 만나 양국 간 진행 중인 정부개발원조(ODA) 사업을 비롯해 양국이 '한-인니 해양협력 양해각서'를 기반으로 추진 중인 국제 협력사업 현황을 점검했다.

조 장관은 면담에서 "내년 4월에 한국에서 열리는 '한-인니 해양공동위원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인니 측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며 "양국이 인도-태평양 지역의 중요한 협력 파트너로서 해양·수산 분야에서도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지현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