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05 (토)
 실시간뉴스
가평군, 가평관광 활성화 위해 여행콘텐츠 이벤트 진행
가평군, 가평관광 활성화 위해 여행콘텐츠 이벤트 진행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3.11.06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이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내 여행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인 가운데 이달 말까지 ‘가평 여행콘텐츠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증’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군은 가평을 방문하는 여행자가 데이트코스, 맛집 탐방, 캠핑 도장 깨기 등 ‘내가 만난 가평’ 오감 여행을 테마로 한 콘텐츠를 SNS에 인증하면 좋아요·조회수에 따라 최대 10만 원의 가평사랑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지급 대상은 총 116명으로 가평 여행을 담은 다양한 사진·동영상을 본인 SNS에 게시하고 좋아요·조회수가 포함된 게시물 캡처본을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이벤트 선정자는 다음 달 중순 개별 연락되며,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및 관광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앞서 군은 올 초부터 체류형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고자 관내 주요 관광지를 방문해 모바일로 스템프를 얻고 개수에 따라 다양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가평 구석구석 모바일 스템프 투어’도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폰 위치기반서비스(LBS)를 통해 가평 관광전자지도에 접속한 상태로 관광지에 도착하면 모바일 스템프를 획득하고 기념품을 받는 방식이다.

관광지 투어로는 ▲이탈리아마을 피노키오와 다빈치 ▲쁘띠프랑스 ▲에델바이스 스위스 마을 ▲브릿지짚라인 ▲가평레일파크 등 이색적인 관광지를 비롯해 ▲자라섬 남도 ▲이화원 ▲아침고요수목원 ▲잣향기푸른숲 ▲유명산자연휴양림 ▲양떼목장 등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관광지 등이다.

가평군은 농촌지역임에도 북한강 수변 자원을 활용한 관광산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전체 사업체의 65%, 종사원의 46%가 관광 관련 사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전국 최대 1천700여 개의 캠핑장을 보유하고 있어 사계절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 가평지역은 여름 휴가철 물놀이를 할 수 있는 하천․계곡 길이가 경부고속도로 거리에 가까운 총 409km에 달하고 화악산·명지산·운악산·연인산·유명산·호명산 등 명산들이 즐비하고 연중 축제가 열리는 음악의 섬 자라섬, 뮤직빌리지 음악역 1939, 청춘역 1979 등을 보유한 수도권 대표 관광·휴양도시다.

군 관계자는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 실현을 위해 잘 보전된 자연을 기반으로 관광 가평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 있다”며 “그동안 찾기 망설였던 곳을 이번 기회에 직접 둘러보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상품도 받을 수 있는 가평여행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가평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