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4 23:00 (토)
 실시간뉴스
충주 원도심 상권활성화사업단, ‘이쁜 엽서 공모전’ 개최
충주 원도심 상권활성화사업단, ‘이쁜 엽서 공모전’ 개최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3.11.0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인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추억의 우체통으로

 

충주시는 원도심 상권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이쁜 엽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재)충주중원문화재단 충주원도심상권 상권활성화사업단(단장 민경석)의 주최로 진행되는 ‘이쁜 엽서 공모전’은 원도심 상권활성화에 앞장서는 지역 상인들에게 용기와 응원을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11월 한 달간 상인들에게 위로와 감사 및 응원의 마음을 전해줄 수 있는 사연을 엽서에 자유롭게 작성해 자유, 무학시장 각 고객지원센터 앞에 설치된 추억의 우체통에 직접 넣어 응모하면 된다.

원도심 상권활성화사업단은 공모전 사연 부문, 꾸미기 부문 등 각 부문별 당첨자에게 애플워치, 에어팟 맥스, 에어팟 2세대 프로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아차상 10명을 선정하고 5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해 행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당첨 사연은 현재 상권활성화사업단에서 운영 중인 전통시장 내 뮤직박스(자유, 무학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DJ를 통해 올해의 사연으로 송출된다.

특히, 사업단은 수집된 모든 엽서를 원도심 상권 내 시장별 고객지원센터에 전시해 많은 사람과 훈훈함을 나눌 계획이다.

민경석 단장은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의 마음이 상인분들에게 위로와 힘이 되고, 시민들에게도 원도심 상권의 재발견이 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미정 경제기업과장은 “이번 행사가 기성세대뿐만 아니라 젊은이들에게도 전통시장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충주 원도심의 옛 활기를 되찾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충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