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30 (토)
 실시간뉴스
임태희 교육감 “하남교육지원청 신설, 최대한 빨리 추진”
임태희 교육감 “하남교육지원청 신설, 최대한 빨리 추진”
  • 지현애 기자
  • 승인 2023.11.08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하남시청에서 학부모단체 주관으로 열린 하남교육지원청 설립 관련 토론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6일 하남시청에서 학부모단체 주관으로 열린 하남교육지원청 설립 관련 토론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7일 “하남교육지원청 신설은 필요성을 주장하는 단계를 지나 9부 능선을 넘었다”면서 조속한 추진 의지를 피력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이를 위해 전날 하남교육지원청 설립추진위원회 등 학부모단체가 주관해 하남시청에서 열린 토론회에 참석해 “교육부와 행정안전부 등 관계부처와 협의를 진행 중이다. 현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광주시와 하남시를 합쳐 70만이 넘는 인구를 담당하고 있는 만큼, 교육지원청을 분리할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시민 여러분께서도 애쓰시고 있는 만큼, 하남교육지원청 설립이 최대한 빨리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이어 “학교 부족 문제가 심각한데 과밀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졸업하고 나서야 문제가 해결되면 안 될 것”이라며 (가칭)한홀중학교 설립과 관련해서도 “2025년 개교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남시는 미사강변도시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민선8기 최우선 사업으로 (가칭)한홀중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한홀중은 풍산동 일원 부지 1만5000㎡에 건축연면적 1만686㎡, 31학급 846명 규모로 설립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5월 학교 부지에 대한 지구단위계획을 변경한데 이어 내년에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지현애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