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2:35 (월)
 실시간뉴스
동반성장위, 호텔신라와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 체결
동반성장위, 호텔신라와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 체결
  • 지현애 기자
  • 승인 2023.11.09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교육·진단·현장실사 등 종합 지원
호텔신라는 동반위와 'ESG 지원사업 협약'을 맺고,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해 중소기업의 ESG 지원을 돕는다.
호텔신라는 동반위와 'ESG 지원사업 협약'을 맺고,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해 중소기업의 ESG 지원을 돕는다. 사진은 신라스테이 외관.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는 9일 호텔신라와 '2023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호텔신라는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고 동반위의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협력 중소기업의 맞춤형 ESG 지표를 선정한다. ESG 교육·진단·현장실사(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동반위는 컨설팅 후 ESG 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중소기업에 동반위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한다. 확인서를 보유한 협력 중소기업은 △금리우대(신한·기업·경남·국민은행) △해외진출 지원사업 우대(KOTRA, KOICA) △환경·에너지 컨설팅 및 기술지원(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올해 처음으로 ESG 지원사업에 참여한 호텔신라는 올해를 ESG 경영의 원년으로 정하고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해 경영 전반에 ESG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호텔신라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다양한 ESG 인증을 취득,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을 신규 취득했다. 업계 최초로 ISO 9001/14001/45001 품질, 환경,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의 통합 인증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박치형 동반위 운영처장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국내 관광산업이 회복 단계에 진입하면서, 호텔·면세 업계에서도 ESG 경영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며 "본 사업을 통해 호텔 전체의 공급망을 이루는 협력 중소기업의 ESG 경영을 지원하고 궁극적으로 호텔신라 사업 부문 전체의 지속가능한성장을 견인하는데 좋은 토대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지현애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