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35 (일)
 실시간뉴스
[한국기행] 꽃보다 단풍 4부-단풍들면 온다네
[한국기행] 꽃보다 단풍 4부-단풍들면 온다네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3.11.1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주(11월13일~11월17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꽃보다 단풍’ 5부작이 방송된다.

세월의 원숙함이 곱게 물들어 빛나는 단풍! 그 찬란한 계절이 돌아왔다. 잘 물든 단풍은 봄꽃보다 아름답다. 봄꽃이 겁 없이 피어오르는 청춘이라면,

오색찬란한 단풍 풍경 속 저마다의 방법으로 가을을 즐기는 사람들! 그들의 가을빛 닮은 농익은 인생 이야기까지. 꽃보다 아름다운 황홀한 단풍의 시간을 만나본다.

오늘(16일) <한국기행> ‘꽃보다 단풍’ 4부에서는 ‘단풍들면 온다네’ 편이 방송된다.

4부. 단풍들면 온다네 - 11월 16일 (목) 밤 9시 35분

설악산에 단풍이 들면, 양양의 푸른 바다 일렁이는 해변에도 붉은 단풍이 든다. 바닷바람에 꾸덕꾸덕 말리는 ‘연어’가 만들어낸 풍경. 양양이 고향인 김태진 씨의 작품이다.

단풍 드는 가을이 남다르다고 얘기하는 김태진 씨. 그에게 가을은 ‘어머니가 등 돌리는 계절’.

단풍 들면 자신의 숙명 따라 고향 남대천으로 돌아오는 연어. 그 연어로 평생 포를 만들어 홀로 자식들을 부양했던 태진 씨의 어머니. 어머니에게 연어는 삶 그 자체였다.

4년 전, 코로나로 하던 일을 하지 못하게 되면서 다시 고향으로 돌아왔다는 태진 씨.

그는 운명처럼 그때부터 어머니가 하셨던 일을 이어가고 있다.

10월부터 딱 2달만 잡히는 바다 연어를 사와 포를 떠서 해풍에 말리고, 손수 제작한 참나무 하우스에서 연어를 훈연하며 잊혀 가는 연어의 맛을 연구하고 있다는데...

돌아가신 부모님을 대신해 자신을 자식처럼 보살펴 주는 아버지의 친구들에게 감사의 한 끼를 대접하며 돌아가신 어머니와의 추억을 회상하는 태진 씨.

단풍 들면 어김없이 돌아오는 붉은 그 가을의 추억을 맛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퀸 박소이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