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15 (일)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꿈꾸던 가을로...캐나다 동부 3부-단풍 타고 돌아봐, 온타리오
[세계테마기행] 꿈꾸던 가을로...캐나다 동부 3부-단풍 타고 돌아봐, 온타리오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3.11.1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테마기행] 꿈꾸던 가을로...캐나다 동부 3부-단풍 타고 돌아봐, 온타리오

 

이번주(2023년 11월 13일 ~ 2023년 11월 16일) ‘세계테마기행‘은 ’꿈꾸던 가을로...캐나다 동부‘ 4부작이 방송된다.

국기조차 단풍잎이 그려진 명실상부 단풍국(國)! 누구나 한 번쯤 꿈꾸던 오색찬란한 가을을 찾아 캐나다 동부로 간다!

가을 여행의 시작! 대자연이 쏟아지는 나이아가라 폭포. 캐나다 No.1! 단풍 따라 해안 드라이브, 캐벗 트레일. 9개월을 기다려 온 한정판! 아가와 캐년 단풍 관광열차. 단풍 숲에 파묻히고 싶다면 바로 여기! 알곤퀸 주립공원. 가을이라 쉬었다 가는 퀘벡의 정원, 샬르브와. 풍요와 수확의 맛! 음식의 섬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추억까지 빨갛게 물들어 가는 찬란한 가을, 꿈꾸던 풍경과 인생 속으로 떠나자!

‘세계테마기행‘ ’꿈꾸던 가을로...캐나다 동부‘ 3부 ’단풍 타고 돌아봐, 온타리오‘ 편은 EBS1TV에서 15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3부. 단풍 타고 돌아봐, 온타리오 – 11월 15일 저녁 8시 40분

캐내디언이 단풍을 즐기는 방법은 각양각색! 드넓은 온타리오(Ontario)에서 단풍을 타고 돌아본다. 캐나다 현지인도 13년 만에 ‘티켓팅’ 에 성공했다는 아가와 캐년 단풍 관광열차(Agawa Canyon Tour Train)를 타고 아가와 캐년 공원(Agawa Canyon Park)으로 간다. 열차 안에서 즐기는 풍경, 호수와 숲이 만들어낸 가을빛은 찬란하다. 무려 4시간에 걸쳐 도착한 아가와 캐년 공원! 소풍을 떠나듯 열차 승객들과 함께 전망대로 올라가면 협곡 아래로 펼쳐진 장관에 함성이 터진다.

이번에는 카누를 타고 단풍 세상으로 떠난다. 아가와 캐년 공원에서 멀지 않은 곳에 사는 원주민 부부 아만다 씨와 브레드 씨, 카누를 타기 전에 꼭 치러야 하는 의식이 있다는데! 신께 가장 가까이 날아간다는 독수리의 깃털로 이뤄지는 의식을 통해 작은 일에도 신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카누 여행의 안녕을 기원한다.

붉게 물든 것은 단풍만이 아니다?! 가을을 대표하는 과일, 사과! 캐나다에는 애플파이 트레일(Apple Pie Trail)이 있을 정도로 사과 농장과 사과로 만든 음식을 선보이는 레스토랑이 많다. 사과와 시나몬 향이 가득한 애플파이를 맛보자.

캐나다 동부의 가을을 논할 때 빠질 수 없는 곳! 천섬(Thousand Islands)은 캐나다와 미국 국경 사이에 있는 세인트로렌스강(Saint Lawrence River) 유역에 있는 1800여 개의 섬을 말한다. 천섬을 즐기는 두 가지 방법! 헬기 타고 하늘에서 바라보는 천섬의 가을과 크루즈 타고 가까이에서 보는 것이다. 크루즈를 타고 특별한 러브스토리가 전해지는 볼트 성(Boldt Castle)을 둘러보자.

가을이면 단풍과 함께 물들어 가는 또 한 가지! 바로 호박이다. 주황색 노란색 초록색! 가지각색의 호박을 구경하러 켄 씨네 농장으로 간다. 바구니 가득 호박이 넘쳐나다 못해 호박으로 만든 길까지 있는데?! 추억이 가득한 농장에서 특별한 호박파이를 먹어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퀸 박소이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