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55 (일)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꿈꾸던 가을로...캐나다 동부 4부-다시 올 이유, 단풍국
[세계테마기행] 꿈꾸던 가을로...캐나다 동부 4부-다시 올 이유, 단풍국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3.11.1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테마기행] 꿈꾸던 가을로...캐나다 동부 4부-다시 올 이유, 단풍국

 

이번주(2023년 11월 13일 ~ 2023년 11월 16일) ‘세계테마기행‘은 ’꿈꾸던 가을로...캐나다 동부‘ 4부작이 방송된다.

국기조차 단풍잎이 그려진 명실상부 단풍국(國)! 누구나 한 번쯤 꿈꾸던 오색찬란한 가을을 찾아 캐나다 동부로 간다!

가을 여행의 시작! 대자연이 쏟아지는 나이아가라 폭포. 캐나다 No.1! 단풍 따라 해안 드라이브, 캐벗 트레일. 9개월을 기다려 온 한정판! 아가와 캐년 단풍 관광열차. 단풍 숲에 파묻히고 싶다면 바로 여기! 알곤퀸 주립공원. 가을이라 쉬었다 가는 퀘벡의 정원, 샬르브와. 풍요와 수확의 맛! 음식의 섬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추억까지 빨갛게 물들어 가는 찬란한 가을, 꿈꾸던 풍경과 인생 속으로 떠나자!

‘세계테마기행‘ ’꿈꾸던 가을로...캐나다 동부‘ 4부 ’다시 올 이유, 단풍국‘ 편은 EBS1TV에서 오늘(16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4부. 다시 올 이유, 단풍국 – 11월 16일 저녁 8시 40분

토양이 비옥한 퀘벡(Quebec)에서도 다양한 작물이 자라기로 유명한 오를레앙 섬(Île d'Orléans). 이곳에서 포도 농장을 운영하는 부부 스티브 씨와 캐롤 씨에게는 전 세계로 뻗어 나가는 자식들이 있다는데?! 영하 60~70도까지 기온이 내려가야 달아진다는 아이스와인 포도 비달 블랑(Vidal Blanc). 그 맛은 어떨까?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잘 알려진 퀘벡시티(Quebec City)! 가을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어느 오후, 18세기 프랑스 귀족 복장을 한 도시 가이드를 따라 올드퀘벡(Old Quebec) 일대를 거닐어보자. 거리를 걷다 보니 나는 맛있는 냄새에 이끌리듯이 들어간 가게. 퀘벡의 대표 음식, 감자튀김에 치즈 커드, 브라운 그레이비 소스를 곁들인 푸틴(Poutine)을 맛본다.

붉은빛이 영롱한 크랜베리(Cranberry)는 마치 캐나다 가을이 결실을 본 듯하다. 이맘때면 밭에 물을 채워 수확하는 크랜베리는 열매 안에 4개의 공기주머니가 있어 물에 뜬다고. 무스코카(Muskoka) 크랜베리 농장에서 만난 풍경, 푸른 하늘이 담긴 물 위로 두둥실 떠 있는 크랜베리에 가을의 색이 담겼다.

온타리오(Ontario)에 있는 세인트 제이콥스 파머스 마켓(St. Jacobs Farmers‘ Market)은 종교 공동체 메노나이트(Mennonites)의 삶의 터전이다. 과거, 전기와 기계 장비 없이 현대 문명을 거부하며 살던 이들은 현재는 변화를 받아들이면서도 전통을 지키며 살아가고 있다.

오랜 세월 메노나이트 삶의 방식을 지켜오고 있는 루엘라 씨네 집에 초대받아 정통 메노나이트식 저녁을 맛본다. 여행하면 할수록 그 매력에 헤어나올 수 없는 캐나다. 다시 찾아야 할 이유로 가득한 땅, 광활한 자연과 끝없이 펼쳐지는 가을을 즐길 수 있는 여기, 캐나다 동부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퀸 박소이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