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40 (일)
 실시간뉴스
유인촌 장관의 외국인 관광객 2000만명 선언 ... "이부진 위원장 등 함께해 자신 있다"
유인촌 장관의 외국인 관광객 2000만명 선언 ... "이부진 위원장 등 함께해 자신 있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11.1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연말까지 외국인 관광객 2000만명을 달성할 수 있을지가 숙제입니다. 노력하겠습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13일 오전 서울 북촌 설화수집에서 가진 관광전략 간담회에서 "올해 9월까지 외래관광객이 750만명 정도로 1000만을 달성하기 쉽지 않다"며 "그러나 이부진 위원장도 계시고 관계자들도 있으니 겁도 없이 (최근) 국회에서  2000만명을 선언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유 장관은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계기로 K-컬처 전반에 걸친 새로운 관광 트렌드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2024년 외래관광객 2000만명 달성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부진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관광, 미용(뷰티), 패션, 케이팝 댄스 관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부진 위원장은 "각계 각층 현장에서 노력해 준 사람들을 보니 관광산업 스펙트럽이 얼마나 넓어졌는지 실감할 수 있다"며 "한국을 찾는 외래관광객이 한국에 대한 지식이나 관심 수준이 깊이가 나날이 달라지는 만큼 소통과 협업을 통해 (외래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참여 업체는 △아모레퍼시픽(화장품) △뷰티플레이(메이크업) △제니하우스(미용) △앤더슨벨(패션) △뷰 성형외과(성형) △원밀리언(춤) △크리에이트립(여행플랫폼) △패스트레인(뷰티플랫폼) 등이다.
   
크리에이트립에 따르면 제휴 미용실의 경우 외국인 매출이 8배 상승했으며 원밀리언은 K-댄스 아카데미 수강생의 80%가 외국인일 정도로 외래객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상황이다.

유 장관은 다양한 업계의 참석자들과 만나 화장품·성형 등 미용(뷰티), 패션, 케이팝(K-POP) 댄스 체험 등 새로운 관광 트렌드로 자리 잡은 케이(K)-컬처 현장 이야기를 가감 없이 듣고 이와 연계해 외래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전략적 방안을 논의한다.
 
유인촌 장관은 "외래 관광객이 우리나라를 찾는 이유 1위가 '음식·쇼핑'이고 그다음으로 음악, 뷰티, 패션 등으로 우리 생활과 굉장히 밀접해 있다"며 "그동안 중요하다고 생각하면서 소홀히 대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K-컬처 각 분야에 힘을 실어야 할 때"라며 "우선 멀리까지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일본, 중국, 동남아까지 우리가 중심이 될 수 있겠다 자신감이 있다"고 덧붙였다.

 

[퀸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