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3:10 (일)
 실시간뉴스
충주시, 사회적기업 ㈜사람인 충주돌봄과 k-water충주권지사가 함께하는 “2023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충주시, 사회적기업 ㈜사람인 충주돌봄과 k-water충주권지사가 함께하는 “2023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3.11.1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 (주)사람인 충주돌봄(대표이사 백수진)은 k-water충주권지사(지사장 이동범)의 위탁으로 진행하고 있는 “댐주변지역 생활도우미” 사업의 서비스 이용가구와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김치를 나눠줌으로써 겨울철 영양보충과 식사 다양성을 도모하고자 했다.

정성이 깃든 김장 김치는 총 2,620kg(800만원 상당)으로 11월 15일(수) 김치를 포장하여 대상자들에게 직접 전달하였다. 이번“사랑의 김장나누기”행사는 ㈜사람인충주돌봄 창립(2010년)이후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사람인충주돌봄 백수진 대표는 “이번 김장나누기 행사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발전과 행복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 말했다.

k-water충주권지사 이동범 지사장은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겨울철 영양보충과 고충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는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주)사람인 충주돌봄은 노인장기요양사업, 장애인활동지원사업, k-water충주권지사 지원 댐주변지역생활도우미사업, 행복돌봄(병원.가정간병, 가사관리) 장애인활동지원사 양성교육 등의 사업을 통해 지역의 복지문화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취약계층을 돕는 동시에 저소득층, 고령자 등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함 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수익금의 일부를 다시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등 지역 친화적인 기관의 모범이 되고 있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충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