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9:20 (월)
 실시간뉴스
울진군 가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불감시원 발대식 개최
울진군 가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불감시원 발대식 개최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3.11.1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이상 울진에 산불은 없다!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16일 왕피천공원 문화관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불감시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을철 산불 예방을 위한 발대식을 개최했다.

군은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산불조심기간 중 산불 예방 및 진화 대응 태세를 확립했다. 이번 가을철 발대식에서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임명과 산불 예방을 위한 다짐결의문 선서 낭독을 통해 산불방지와 산불피해 최소화를 위한 결의를 다지고, 산불 예방 및 진화 활동의 책임과 임무를 부여했다.

울진군 산불전문예방진화대는 3개 팀 50여 명으로 구성되어 산불 발생 즉시 현장에 투입해 산불종료 시까지 진화 활동을 실시한다. 산불감시원 145명은 해당 읍․면에서 산불 취약지 순찰과 불법 소각 행위 단속 등 산불 예방 활동을 수행한다. 또한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 현황을 파악하여 지속적으로 방문 관리, 계도 활동, 노인가구 재처리 대행도 병행할 예정이다.

군은 입산통제구역 무단입산자, 산림 인접지 영농부산물 및 폐기물 소각을 강력히 단속하고 적발 시「산림보호법」에 따라 무관용 과태료는 물론, 산불 가해자 신고․포상금 제도를 활용하여 산불 예방 활동에 대한 경각심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기후변화로 인해 앞으로 대형산불이 발생할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는 상황에서 더 이상 울진에 산불이 발생해서는 안된다”며 “우리 모두가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산불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울진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