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04:25 (금)
 실시간뉴스
영천시, 경제영토 확장...뉴욕한인경제인협회와 업무협약
영천시, 경제영토 확장...뉴욕한인경제인협회와 업무협약
  • 신규섭 기자
  • 승인 2023.11.1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뉴욕지사 방문해 영천시 우수 농식품 홍보 나서
영천시는 뉴욕한인경제인협회와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이 최기문 영천시장, 오른쪽이 유정학 뉴욕한인경제인협회장.
영천시는 뉴욕한인경제인협회와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이 최기문 영천시장, 오른쪽이 유정학 뉴욕한인경제인협회장.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미국을 방문 중인 최기문 영천시장과 농식품 미국 수출 개척단이 현지 시간으로 16일 뉴욕에 위치한 뉴욕한인경제인협회(회장 유정학)에서 양 기관의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해 김상호, 이갑균, 김종욱, 권기한 시의원 및 이구권 신녕농협장, 정낙온 화산농협장 등이 참석해 경제·무역·문화·관광·인재 양성 등 다양한 분야에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뉴욕한인경제인협회는 1978년에 창설되어 44년 전통과 역사를 가진 경제 협회로 뉴욕을 중심으로 무역, 유통, 물류, 소비재, 산업재, 의료 등 각 분야 기업의 CEO 및 대표 170명이 정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뉴욕지회를 겸하면서 차세대 무역스쿨과 맨해튼 한국학교도 운영하고 있다.

상생협약을 체결한 뉴욕한인경제인협회 유정학 회장은 “협회 회원사들이 바이어로 활동하고 있어, 영천시 우수 농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적극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기업의 북미 진출에 물꼬를 트고 판로개척에 힘을 보태기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해줄 것으로 판단된다.”면서 “뉴욕한인경제인협회 유정학 회장을 영천시 경제자문관으로 임명해 양 기관의 상생협력을 통해 경제영토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협약식에 앞서 영천시 농식품 개척단은 aT(한국농식품유통공사) 뉴욕지사에 방문해 관내 11개 업체의 우수농식품 샘플을 홍보하며,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시장통계, 수입제도, 유통채널 현황 등 정보수집과 수출 컨설팅, 통관 애로 해소 등 현지화 지원사업에 대해 협의했다.

 

신규섭 기자 사진 영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