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2:45 (일)
 실시간뉴스
박진영, 오늘 신곡 발표
박진영, 오늘 신곡 발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1.2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진영

박진영은 20일 새 디지털 싱글 '체인지드 맨'과 동명의 타이틀곡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약 1년여 만에 선보이는 신곡으로 박진영이 가장 사랑하는 80년대 감성을 듬뿍 담았다. 지난 1일 출연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예전에 날라리였던 내가 달라졌다는 이야기다"라며 "행동은 달라졌는데 속은 아직 하면 안 되는 생각을 하고 있어 찔리는 내용"이라고 소개했고 MC 유재석은 "11월에 나오는 우리 JYP형의 '바뀐 사람' 많이 아껴주시기 바란다"고 화답해 호기심을 자극한 바 있다.

'체인지드 맨'은 박진영과 김완선의 역대급 컬래버레이션이 이뤄져 더욱 관심을 모은다. 뮤직비디오는 '박진영 X 김완선'의 환상적 퍼포먼스와 '두 슈퍼스타가 사랑에 빠졌다가 스캔들로 헤어지고 현재 다시 마주하는 상황'을 묘사한 호기심 자극 스토리가 음악과 시너지를 이룬다. 앞서 공개된 뮤비 티저 속 80년대 당시 음악 무대를 떠올리게 하는 두 사람의 페어 안무는 물론 궁금증을 끌어올리는 묘한 기류의 인터뷰, 1980년대와 2020년대를 오고 가는 설정이 화제를 모았다.

컴백을 기념해 새로운 숏폼 댄스 챌린지도 선보인다. 트와이스 지효,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니쥬 마야, 백아연, 뱀뱀, 전태풍, 인기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 이용주, 정재형, 김민수 등과 함께한 '체인지드 맨' 챌린지로 80년대 감성 물씬한 흥을 끌어올린다.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 출연해 이날 스페셜 DJ를 맡은 '애제자' 선미와 함께 특별한 토크도 나눈다. 오늘 오후 6시 신곡 발매에 앞서 진행되는 방송인만큼 '체인지드 맨'에 대한 정보도 직접 들을 수 있을 전망이다.

아울러 박진영은 12월 30일과 31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에이티스 나이트'(80's Night)라는 타이틀의 단독 콘서트를 열고 2023년을 화려하게 마무리할 예정이다. 매해 연말 단독 공연을 통해 팬들과 특별한 송년 추억을 만들어온 그는 올해도 타이틀에 걸맞게 관객들과 80년대 흥겨운 감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최근에는 '박진영만이 할 수 있는 기획'이라는 호평을 듣는 KBS 2TV '골든걸스'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 최고 보컬리스트 인순이, 박미경, 신효범, 이은미 4인으로 이뤄진 걸그룹 결성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한 그는 맞춤형 선곡, 원 포인트 레슨 등 아티스트를 빛내는 법을 아는 프로듀서로서의 역할과 더불어 최상의 코멘트와 리액션으로 보는 맛을 더하는 중이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