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25 (토)
 실시간뉴스
'독전2' 차승원, 독보적 빌런 하드캐리
'독전2' 차승원, 독보적 빌런 하드캐리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1.2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

지난 17일 처음 공개된 '독전2'는 용산역에서 벌인 지독한 혈투 이후, 여전히 '이선생'을 쫓는 형사 원호(조진웅 분)와 사라진 락(오승훈 분), 다시 나타난 브라이언(차승원 분)과 사태 수습을 위해 중국에서 온 큰칼(한효주 분)의 독한 전쟁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다. 

차승원은 '독전2'에서 탐욕에 휩싸여 '폭풍 질주'하는 빌런 '브라이언'으로 활약했다. 그는 심각한 신체 능력 훼손, 빼앗긴 마약 원료, 또 다른 빌런 큰칼의 등장 등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다채로운 매력으로 무장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독전2'에서 브라이언은 기름진 머리, 덥수룩한 수염, 힘 없이 구부정한 자세로 전동 휠체어를 타고 등장해 과연 그가 어떤 활약을 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일으키는 캐릭터였다.

차승원은 1편에서 치명상을 입고 용산역에 버려지며 죽음의 문턱에서 살아 돌아온 브라이언을 쇠약한 모습으로 표현하기 위해 몸의 움직임을 최소화했다. 행동에 제약은 있었지만, 표정과 대사만으로도 아슬아슬한 벼랑 끝에 서 있는 인간의 감정선을 극대화했다. 특히 한껏 일그러지는 표정과 욕망에 휩싸인 눈빛, 거친 숨소리와 함께 힘겹게 내뱉는 차승원의 말 한마디 한마디는 더욱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느릿느릿 하지만 오히려 더 강렬하게 뿜어져 나오는 기운, 상충하는 이 두 가지 에너지를 모두 찰떡 같이 소화해 반전 빌런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12년 전 과거 속 건강하고 여유 있는 모습과 많은 것을 잃고 독기만 남은 현재 브라이언의 극명한 대비도 하나의 작품 속 여러 모습을 완벽하게 선보이기 위한 차승원의 고민이 오롯이 담긴 대목이다.

또한 브라이언은 심복들에 의해 기적적으로 생환, 아시아 마약 비즈니스를 다시 접수하겠다는 욕심과 더불어 복수심까지 불태웠다. 이에 락, 큰칼, 원호와 적당한 대치 및 두뇌 싸움까지 벌이며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전하는 역할도 충실히 해냈다. 

차승원은 그런 브라이언을 휠체어에 앉아 한정적인 움직임으로 모든 이야기를 풀어내야 했지만, 더욱 치열해진 생존 질주로 눈을 뗄 수 없는 강력한 임팩트를 선사했다. 차승원의 촘촘하고 섬세한 연기는 극강의 존재감을 드러내며 특별출연으로 남았던 전편의 아쉬움을 달랬다.

한편 '독전2'는 공개 닷새째인 21일 현재 넷플릭스 대한민국 TOP10 영화 1위를 수성 중이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