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9:00 (월)
 실시간뉴스
'노량', 10년 여정 영상 공개
'노량', 10년 여정 영상 공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1.2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량 죽음의 바다 10년 여정 영상

오는 12월20일 개봉하는 '노량:죽음의 바다'는 임진왜란 발발 후 7년, 조선에서 퇴각하려는 왜군을 완벽하게 섬멸하기 위한 이순신 장군의 최후의 전투를 그린 전쟁 액션 대작이다. 

공개된 영상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7년간의 임진왜란 속 치열했던 조선의 진영으로 이끄는 생생함을 담아 시선을 사로잡는다. 나라의 운명을 바꾼 위대한 전투를 이끈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담대하고도 강렬한 카리스마가 등장, 관객들을 순식간에 스크린 속 전투의 현장으로 초대한다. 

김한민 감독은 '명량'을 시작으로 '한산: 용의 출현' '노량: 죽음의 바다'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 역사상 처음으로 하나의 시리즈, 세 명의 캐스팅이라는 획기적인 기획 하에 준비 기간까지 포함 10년이 훌쩍 넘는 과정을 통해 이순신 3부작 프로젝트를 완성해냈다. "살고자 하면 죽을 것이요 죽고자 하면 살 것"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임했던 '명량'(2014)부터 "'명량'의 프리퀄 같은 작품이니까 훨씬 더 완성도 있게 만들어야겠다"는 도전정신을 담아 완성한 '한산: 용의 출현'(2022), 그리고 여정의 마지막 작품이자 대미를 장식할 '노량: 죽음의 바다'까지 이순신 3부작 프로젝트의 압도적인 프로덕션을 총망라하는 모습이 담겨 있어 보는 것만으로도 큰 울림을 안긴다. 

특히 '명량'의 '용장'(勇將) 최민식, '한산: 용의 출현'의 '지장'(智將) 박해일, '노량: 죽음의 바다'의 '현장'(賢將) 김윤석까지 각기 다른 아우라로 이순신 장군을 표현한 배우들과 더불어 이순신 3부작 프로젝트를 함께 이끈 주역들이 모두 등장해 시선을 압도한다.

그 중에서도 최후의 전투를 알리는 '노량: 죽음의 바다'는 살아서 돌아가려는 왜와 전쟁을 완전히 끝내려는 조선의 난전, 이순신의 마지막 전투를 압도적 스케일로 펼쳐낼 것을 예고한다.

여기에 명나라까지 합류해 총 약 1000여 척이 싸운 역사적 해전을 바탕으로 영화적 상상력과 전쟁의 스펙터클한 볼거리를 더해 압도적 스케일로 이순신 3부작의 마지막 전투를 더욱 성대하게 채울 것으로 기대된다.

'노량: 죽음의 바다'는 오는 12월20일 개봉한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