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25 (토)
 실시간뉴스
제44회 청룡영화상 성료...최우수작품상 '밀수'
제44회 청룡영화상 성료...최우수작품상 '밀수'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3.11.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제44회 청룡영화상

 

영화 '밀수'(감독 류승완)가 청룡영화상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다. 이병헌-정유미가 청룡영화상 男女 주연상을 차지했다.

24일 오후 8시 30분부터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홀에서 제44회 청룡영화상이 개최됐다. 배우 김혜수, 유연석이 진행을 맡은 가운데 최우수작품상의 영예는 류승완 감독의 영화 '밀수'에 돌아갔다. 

'밀수' 제작사 관계자들은 트로피를 거머쥔 뒤 감사의 소감을 밝혔다. 제작사 측은 "관객들에게 앞으로도 좋은 영화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입을 모았다. 

감독상은 '콘크리트 유토피아' 엄태화 감독이 가져갔다. 그는 "기쁘고 영광스러운 순간"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아울러 "지금 앞에 계신 이병헌, 박보영 등 배우들께 감사드린다. 고생한 스태프 분들, 아파트 주민들과 이 영광을 함께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남우주연상은 '콘크리트 유토피아' 이병헌이 수상했다. 그는 엄태화 감독 및 배우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그러면서 현재 둘째 아이를 임신 중인 아내 이민정을 언급했다. 이병헌은 "다음 달에 둘째가 나온다. 태명을 버디라고 지었다"라며 "지금 집에서 지켜보고 있을 이민정씨, (첫째) 아들 그리고 버디와 이 영광을 함께하겠다. 나이스 버디!"라고 외쳤다.

여우주연상은 '잠' 정유미가 받았다. 정유미는 "너무 떨리고 감사하다"라면서 감독, 제작사 등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어 "제가 이 상을 받다니 스태프들과 영광을 함께 나누고 싶다"라고 덧붙이며 감격했다. 선배 김혜수도 언급했다. "제가 이 자리에 있는 건 선배님 덕분이다. 앞으로도 항상 응원한다. 선배님과 이 상 함께 나누겠다"라고 털어놨다. 

남우조연상은 '밀수' 조인성이 수상했다. 조인성은 "이렇게 좋은 배우들과 함께 촬영할 기회를 주신 류승완 감독님께 감사하다"라며 "제일 기뻐하실 김혜수 선배님과 뜨거운 포옹하고 들어가겠다"라고 했다. 두 사람은 곧바로 포옹해 훈훈함을 선사했다.

여우조연상의 주인공은 '거미집' 전여빈이었다. 울컥하다 눈물을 보인 그는 "'거미집'에서 정말 사랑하는 대사가 있다. '내가 재능이 없는 걸까요' 하면 대답을 해준다. '네 자신을 믿는 게 재능이다' 하더라"라면서 "어쨌든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 설레는 연기로 보답하겠다"라는 각오를 밝혔다. 

이밖에 최다관객상 트로피는 '범죄도시3'가 가져갔다. 남녀 신인상은 '화란' 홍사빈, '밀수' 고민시가 각각 수상했다. 신인감독상은 '올빼미' 안태진 감독이 받았다. 청정원 인기스타상은 송중기, 김선호, 박보영, 조인성이 가져가면서 여전한 인기를 입증했다. 

그간 '청룡 여신'이라 불리던 김혜수는 진행자로서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지난 1993년 제14회 청룡영화상부터 제44회까지 30회째 진행을 맡아 온 김혜수는 올해를 끝으로 청룡영화상과 아름다운 이별을 하게 됐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화려한 축하무대도 시선을 끌었다. 댄스 크루 원밀리언이 강렬한 오프닝 무대를 꾸몄고, 걸그룹 뉴진스가 '슈퍼 샤이' 등 히트곡 퍼레이드로 환호성을 이끌었다. '밀수'를 통해 음악상을 수상한 장기하는 다수의 곡을 소화하며 현장의 열기를 달아오르게 만들었다. 또한 박진영이 무대에 오른 뒤 김혜수와 호흡을 맞춰 시선을 강탈했다. 

다음은 제44회 청룡영화상 수상자(작) 명단.

▲최우수작품상=밀수

▲감독상=엄태화(콘크리트 유토피아)

▲남우주연상=이병헌(콘크리트 유토피아)

▲여우주연상=정유미(잠)

▲남우조연상=조인성(밀수)

▲여우조연상=전여빈(거미집)

▲청정원 인기스타상=송중기, 김선호, 박보영, 조인성

▲최다관객상=범죄도시3

▲청정원 단편영화상=유재인(과화만사성)

▲신인감독상=안태진(올빼미)

▲신인남우상=홍사빈(화란)

▲신인여우상=고민시(밀수)

▲음악상=장기하(밀수)

▲기술상=진종현(더문)

▲미술상=정이진(거미집)

▲편집상=김선민(올빼미)

▲촬영조명상=김태경, 홍승철(올빼미)

▲각본상=정주리(다음 소희)

퀸 박소이기자 사진 KBS 제44회 청룡영화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