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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할인'의 힘…쿠팡이츠 요기요 턱밑까지 추격
'와우할인'의 힘…쿠팡이츠 요기요 턱밑까지 추격
  • 지현애 기자
  • 승인 2023.11.26 08: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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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할인'에 반값…카카오와 맞손
쿠팡 마이크로 풀필먼트 센터 앞에 주차된 바이크 모습.
쿠팡 마이크로 풀필먼트 센터 앞에 주차된 바이크 모습.

 

쿠팡이츠가 쿠팡의 '로켓와우 멤버십' 지원에 힘입어 요기요를 추격하며 2위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이츠 월간활성이용자 수(MAU)는 쿠팡의 구독 서비스 '로켓와우 멤버십' 적용 시점을 기점으로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쿠팡은 올해 4월부터 와우 멤버십에 쿠팡이츠앱을 포함하며 음식값 10% 할인을 내걸었다. 빅데이터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조사에서 쿠팡이츠 MAU △6월 341만3130명 △7월 385만7667명 △8월 406만9250명 △9월 425만6461명 △433만496명 등으로 꾸준히 늘었다. 7월 13.02%, 8·9월도 4~5% 각각 증가했다.

경쟁사인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과 요기요(위대한상상) MAU가 감소세인 것과 대조적이다. 배달의민족·요기요의 지난달 MAU는 1943만3527명과 573만2281명으로 전월대비 각각 0.7%와 2.5% 감소했다.

멤버십 효과를 확인한 쿠팡은 이달부터 주요 광역시에 이어 충청·강원·전라도 주요 지역과 제주도 제주시에도 쿠팡이츠에 대한 와우할인을 도입했다. 와우할인은 음식 가격 할인 외 로켓배송 무료배송, 무료반품, 회원 전용 할인 등을 제공한다.

 

지현애 기자 사진 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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