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30 (월)
 실시간뉴스
'연애의 참견' 한혜진, "잠자리를 가져도 썸으로 보는 시대다" 현 세태 일침
'연애의 참견' 한혜진, "잠자리를 가져도 썸으로 보는 시대다" 현 세태 일침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1.2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Joy '연애의 참견'

28일 KBS Joy에서 방송되는 '연애의 참견'에는 썸만 타고 정작 연애는 한 번도 못 해본 고민녀의 사연이 방송된다.

나름 썸은 자주 타지만 매번 연애까지 이어지지 못한 고민녀는 적극적으로 다가가면 "부담스럽다"라고 차이고, 밀당을 하면 자연스레 썸이 끝나 버리곤 했기에 썸이라는 불안한 관계를 끝내고 싶어 새로운 썸남에게 "저랑 사귈래요?" 직진 고백을 해보지만 "호감은 있는데 좋아하는지는 모르겠다"라는 말과 함께 남성에게 또 거절을 당했다.
"썸과 연애를 가르는 요소는 무엇일까?"라는 질문에 한혜진은 "예전엔 스킨십이었지만 잠자리까지 가도 썸이라 얘기하는 시대에 이걸 논하기 어렵다"라고 답하자 서장훈 역시 "몇 달 같이 살아도 썸이라 하는 사람도 있다"라며 동의했고, 주우재는 "임종하면서도 '좋은 썸이었다' 하겠네"라며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흑역사만 쌓아가던 어느 날 친구들이 연애에 바빠 항상 혼자 외로운 시간을 보내던 고민녀는 친구 손에 이끌려 동호회에 따라 나갔고 그곳에서 먼저 전화번호를 물어보며 적극적으로 다가오는 한 남자와 또다시 썸을 타기 시작한다.

혼자라 외롭기도 하고 '모쏠'을 놀리는 사회 분위기에 속상하기도 하다는 사연에 곽정은은 고민녀의 마음을 십분 이해하며 "요즘은 연애도 하나의 스펙으로 보기도 한다"고 현실을 분석하며 연애 경험 유무로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평가하는 사회적 분위기에서 고민녀가 충분히 결핍감이나 불안감을 많이 느꼈을 것 같다고 공감했다.
첫 만남 이후 순조롭게 썸을 이어가던 고민녀는 썸남으로부터 "며칠 동안 진지하게 고민해 봤는데요. 좋은 사람이라 계속 관심이 갔다"는 말을 듣게 돼 '이번에도 실패구나' 직감했지만 이후 이어진 "저랑 진지하게 만나 보겠냐"는 말에 꿈에 그리던 첫 연애를 시작하게 됐다.

하지만 그렇게 기다리던 연애를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알 수 없는 혼란스러움에 사로잡힌 고민녀는 "이런 게 진짜 연애가 맞나"라고 상상과 다른 연애의 현실에 좌절하는 모습을 보여 이어질 스토리에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