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05 (토)
 실시간뉴스
넷플릭스 '코미디 로얄', 대한민국 TOP 10 시리즈 1위 등극!
넷플릭스 '코미디 로얄', 대한민국 TOP 10 시리즈 1위 등극!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3.12.0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색다른 코미디 배틀로 대한민국 코미디의 판도를 뒤집다!
넷플릭스 '코미디 로얄'.
넷플릭스 '코미디 로얄'.

 

K-코미디를 대표하는 20인이 넷플릭스 단독 쇼 런칭 기회를 두고 나이, 경력, 계급장 떼고 붙은 웃음 배틀 예능 '코미디 로얄'이 28일 공개 이후 오늘의 대한민국 TOP10 시리즈 1위를 달성하며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K-코미디를 대표하는 20인과 킹스미스부터 엄란드, 곽경영, 문신돼지까지 다양한 부캐들을 한 자리 모은 '코미디 로얄'. 이들을 한 프로그램 안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과 코미디언들이 선보이는 다양하고 신선한 코미디가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SNS 상에서 입소문 열풍이 이어져 눈길을 모은다. 특히 20인의 출연진들 각각의 매력을 볼 수 있는 1-2화부터 로얄 로스팅으로 빵빵 터지는 웃음을 선보인 3-4화, 캐릭터들의 부캐 파티를 엿볼 수 있었던 치열한 대결의 5-6화까지 회차가 거듭될수록 배가되는 재미에 대한 시청자들의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연출을 맡은 권해봄 PD와 박현석 PD는 “'코미디 로얄'은 각자 도생했던 코미디언들이 다시 모여 기량을 뽐낼 수 있는 무대”라며 “K-코미디가 다시 주목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한 바, K-코미디의 매력을 전 세계에 퍼트리고 있는 '코미디 로얄'에 기대가 더더욱 높아지고 있다.

1. 계급장 떼고 붙는 치열한 웃음 배틀의 서막!
'코미디 로얄'에 도전장을 내민 20인의 출연진이 한자리에 처음 모이는 1-2화에서는 첫 만남부터 치열한 신경전이 펼쳐져 웃음 배틀의 서막을 알린다. 각자 자신의 부캐릭터 분장을 한채, 앞으로 경쟁을 펼칠 상대 팀들에게 선전포고하는 모습은 '코미디 로얄'의 명장면 중 하나로 앞으로 펼쳐질 뜨거운 배틀의 시작을 짐작케한다. 이를 본 시청자들은 “코미디 로얄 1편 봤는데 기대 이상이다. 코미디 정통파 이 단어 너무 멋있다. 팀마다 색깔 뚜렷해서 좋음. 다양하게 볼 수 있어서 기대된다” (트위터_dkdl****), “웃길 수 밖에 없는 라인업, 한 자리에 모이기 어려운 라인업인데 보기 어려운 귀한 광경이라는 생각이 든다” (네이버_rkdm****) 등 각양각색 매력을 가진 코미디언 20인이 한자리에 모인 <코미디 로얄>에 열띤 호응을 보냈다.

2. 더 독하고 매워진 코미디로 상대를 웃겨라!
3~4화에서 이어지는 조금 더 독하고 매운 맛의 코미디인 ‘로스팅 코미디 배틀’은 '코미디 로얄'의 놓쳐서는 안될 명장면 중 하나다. 상대방을 저격하면서도 이 자체가 웃음을 유발해 반박할 수 없게 만드는 로스팅의 묘한 매력은 시청자들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로스팅 공격을 하는 팀과 로스팅 공격을 당하는 팀 모두 너나 할것 없이 매운 맛 코미디를 즐기며 유쾌한 모습을 보여준 ‘로스팅 코미디 배틀’. 특히 돈독한 사이의 출연진들이 서로를 잘 알고 있는 만큼 상대방의 공격 지점을 잘 찾아내는 모습이 폭소를 유발하기도. 이에 시청자들은 “진짜 이 로스팅이 6회 통틀어 탑급이다”(유튜브_ed1vi5***), “다양한 시도와 재미가 있었던 '코미디 로얄'의 최고 미션이다”(네이버_caref****) 등의 호평을 이어갔다.

3. 최후의 승자는 과연 누가 될 것인가! 부캐들의 색다른 파티가 시작된다!
마지막 명장면은 출연진들의 부캐가 총출동한 ‘캐릭터 로얄 럼블’ 대결이다. WWE 레슬링의 ‘로얄 럼블’의 형식을 착안한 ‘캐릭터 로얄 럼블’에서는 끊임없이 부캐릭터들이 쏟아져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진귀한 모습을 보여준다. 오로지 웃음으로 승패가 결정되는 이번 라운드는 어디서 터질지 모르는 웃음 때문에 보는 이들에게도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하며 ‘서바이벌’이라는 장르의 재미까지 선사한다. 시청자들은 “마지막 웃으면 안되는 그 지옥 속에서 최후 2인이 남았을 때 스포츠 대결 같았던 그 긴장감이 좋았다”(네이버_sosimin4), “5화, 6화가 레전드다 꼭봐라 ㅋㅋㅋ”(네이버_아**트), “얼핏보면 마지막화 뭐가 웃기냐 할수있는데 그 정적이 흐르는 방에서 그걸 하나하나 본다고 생각해보면 이거 수십분동안 웃참 자체가 불가” (네이버_뽀달****) 등 어느 때보다 치열했던 마지막 코미디 대결에 대한 생생한 후기를 전했다.

 

신민섭 기자 사진 넷플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