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55 (일)
 실시간뉴스
[한국기행] 백두대간 힐링 로드 4부-구름 위를 걷다
[한국기행] 백두대간 힐링 로드 4부-구름 위를 걷다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3.12.0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행] 백두대간 힐링 로드 4부-구름 위를 걷다

 

이번주(12월4일~8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백두대간 힐링 로드’ 5부작이 방송된다.

코끝 시린 바람이 불어오고, 마음 한구석 헛헛해지는 계절이다. 그럴 땐 자연의 품에 안겨보는 게 어떨까.

한반도의 등줄기, 백두대간을 따라 펼쳐진 대자연의 웅장함, 그 자연에 기대 살아가는 사람들. 그리고 그들이 전하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

때론 추억을 되살려 주고, 때론 마음의 평안을 안겨주는 백두대간 줄기를 따라 힐링 여행을 떠나본다.

오늘(7일) <한국기행> ‘백두대간 힐링 로드’ 4부에서는 ‘구름 위를 걷다’ 편이 방송된다.

4부. 구름 위를 걷다 – 12월 7일 (목) 밤 9시 35분

해가 뜨기 전, 구름이 만들어내는 백두대간의 수묵화를 본 적이 있는가. 내가 신선이 돼 구름밭을 거니는 착각을 마주할 수 있다. 구름이 머무는 곳, 정선 가리왕산에서 신선이 돼보자.

스물다섯 번 물을 건너야 닿는다는 오지 마을, 덕산기 계곡.

매일 구름바다를 만들어 내는 그곳엔 달콤한 제2의 신혼을 보내고 있는 전찬범, 이혜영 부부.

퇴직 후 고향마을에 들어와 사과 농사를 지으며 알콩달콩한 삶을 꾸려가고 있었다.

평소엔 무뚝뚝한 남편이지만 아내 앞에서만큼은 사랑꾼이 된다는 전찬범 씨. 아내를 위해 특별한 산책길에 나섰다.

부부가 찾은 곳은 항골 숨바우길. 수량이 풍부해 늘 구름을 머금은 것 같은 항골 숨바우길에서 부부의 사랑은 더욱 깊어진다.

백두대간 자락에서 구름처럼 포근한 일상을 함께하는 부부의 하루를 들여다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퀸 박소이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