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50 (토)
 실시간뉴스
내일, 포근하지만 미세먼지 '조심'…오후엔 곳곳서 비
내일, 포근하지만 미세먼지 '조심'…오후엔 곳곳서 비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3.12.05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오후 서울 덕수궁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겉옷을 벗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6일 아침은 전국이 영상권으로 포근하겠지만, 미세먼지는 '나쁨'을 기록할 전망이다. 낮부터는 전국에 최대 5㎜ 안팎의 비가 내리겠다. 

5일 기상청에 따르면 6일 아침 최저기온 -4~7도, 낮 최고기온은 8~16도로 평년(최저기온 -7~3도, 최고기온 4~11도)보다 3~5도 높겠다. 대부분 지역의 일교차가 10도 이상이겠고, 남부 지방과 제주의 일교차는 15도 내외로 벌어지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낮 12시~밤 12시에 강원 동해안을 제외한 중부 지방과 전라권, 경북권 내륙, 경남 서부, 제주에 한때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과 인천, 경기에 5㎜ 내외, 서해5도에 5㎜ 미만, 강원 내륙·산지에 5㎜ 내외, 대전과 세종·충청에 5㎜ 미만이다.

남부 지방에서는 전라권에 5㎜ 미만, 경북 북부 내륙에 5㎜ 미만, 대구·경북 남부 내륙·경남 서부·울릉도·독도에 1㎜ 내외다. 제주에는 5㎜ 미만의 비가 내리겠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겠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다.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강원 산지에는 비가 아닌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다. 예상 적설량은 최대 1㎝ 미만이다.

대기 정체와 국외 미세먼지 유입으로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다. 환경부에 따르면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호남권·영남권·제주권은 '나쁨'이 예상된다. 인천과 경기 남부·충남·광주·전북·제주는 밤에 일시적으로 '매우나쁨' 수준까지 치솟겠다. 국립기상과학원은 국내에서 발생·축적된 미세먼지에 국외 유입분이 더해지면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다고 예보했다.

 

신민섭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