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10 (토)
 실시간뉴스
신세계푸드, 잔류농약‧영양성분 국제 숙련도 최우수 등급 획득
신세계푸드, 잔류농약‧영양성분 국제 숙련도 최우수 등급 획득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3.12.0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푸드는 국제 숙련도 잔류농약, 영양성분 2개 부문 분석 능력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신세계푸드는 국제 숙련도 잔류농약, 영양성분 2개 부문 분석 능력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신세계푸드는 올해 국제 숙련도 잔류농약, 영양성분 2개 부문 분석 능력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영국 식품환경연구청에서 주관하는 2023년 잔류농약 국제 숙련도 평가 프로그램(이하 FAPAS)에 참여해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FAPAS 프로그램은 전 세계 기관들과 잔류농약·중금속·식품첨가물 분야 등에서 숙련도가 어느 정도인지를 비교하는 농·식품 화학 분석 능력 평가다. 신세계푸드는 7년 연속으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전 세계에서 참여한 기관들은 동일 샘플을 분석하고 결과를 비교해 평가한다. 실험실간 오차범위를 산정한 Z-score값이 ±2 이내일 경우 양호, 0에 가까울수록 최우수 수준으로 분석 능력이 우수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번 평가에는 78개 기관이 참여했다. 신세계푸드는 Z-score 0.0으로 최우수 결과를 얻었다. 영양성분 분석 숙련도 평가에서도 2년 연속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앞선 FAPAS와 함께 영국 최초 대표적인 시험 운영기관으로 손꼽히는 LGC가 주관하는 영양성분 국제 숙련도 평가에서 열량·탄수화물·수분 총 3개 항목에서 최우수 평가를 획득했다.

국제 공인 분석·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신세계푸드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욱 안전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리스크 상품 안전 체계를 구축하고 중점적으로 관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신민섭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