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15 (일)
 실시간뉴스
유통업계 연말 할인 기획전 봇물..."파티 준비는 지금이 적기"
유통업계 연말 할인 기획전 봇물..."파티 준비는 지금이 적기"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3.12.0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24 매장에서 고객이 케이크를 살펴보고 있다.
이마트24 매장에서 고객이 케이크를 살펴보고 있다.

 

유통업계가 연말 신선·가공식품 기획전을 준비하며 소비자 잡기에 나서고 있다.

이마트24는 홈파티용 호텔케이크·와인·밀키트 등을 예약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이마트24 매출 데이터에서도 해당 상품군 성장세가 뚜렷했다. 12월 와인 매출은 전월 대비 111% 증가했다. 양주, 맥주 매출도 각각 48%, 26% 늘었다. 냉장밀키트 341%, 치즈·올리브·살라미 등 와인 안주도 49%로 성장했다.

12월 수요 증가에 대비해 이마트24는 연말 홈파티 식품을 대거 선보인다. 먼저 13일까지 △조선호텔 케이크 2종(레드벨벳/블랙초코) △베키아에누보 케이크 2종 △슈톨렌 △브라우니 △파운드케이크 등 총 17종을 예약 판매한다. 모임에 어울리는 다양한 와인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라 크라사드' 2종(까베네쉬라/샤도네이), '로쉐마제 까베네소비뇽', '프론테라 스프릿처 엘더플라워'를 각 9000원대 특가로 판매한다.

한 달간 부채살찹스테이크, 감바스알아히요, 해물누룽지탕, 샤브샤브채소모듬 등 홈파티에 어울리는 밀키트 4종을 반값에 판매한다.

컬리는 25일까지 베이커리·디저트 등 130여개 상품을 최대 30% 할인하는 '홀리데이 디저트 페어' 기획전을 연다. 다양한 유럽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도 마련했다. 슈톨렌, 파네토네, 팡도르, 부쉬드노엘은 겨울이 되면 독일, 프랑스 등에서 즐겨 찾는 전통적인 베이커리다.

컬리온리인 '밀도' 슈톨렌, '라 보카' 부쉬드노엘은 합리적인 가격에 색다른 비주얼로 인기가 높다. '피아스코나로' 파네토네 케이크도 주목할 만하다. 이탈리아 전통 케이크인 파네토네는 은은한 건과일이 빵 사이에 박혀 있는 둥근 돔 형태의 촉촉한 케이크다. 파네토네를 만드는 '피아스코나로'는 이탈리아의 유서 깊은 페이스트리 가문이다. 오직 마켓컬리에서만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연말 홈파티족을 위한 델리 신상 메뉴를 내놓았다. 온 가족이 모여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당당 두 마리 옛날 통닭'을 선보인다. 100% 국내산 생닭에 얇은 튀김 옷을 입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이 일품이다. 두 마리 구성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13일까지 1만원대에 판매한다.

연말 홈파티를 겨냥해 수량을 늘린 '고백스시 모둠초밥 40입'도 출시했다. 100% 프리미엄 고시히카리 쌀을 사용했으며 14가지 신선한 재료를 올렸다. 제휴카드 결제 시 1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신민섭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