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25 (토)
 실시간뉴스
[한국기행] 내 인생, 빨간 맛 4부-겨울 보양하러 가실래요
[한국기행] 내 인생, 빨간 맛 4부-겨울 보양하러 가실래요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3.12.1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주(12월11일~15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내 인생, 빨간 맛’ 5부작이 방송된다.

단풍이 지고 코끝이 시려질 무렵 밥상 위 울긋불긋 빨간 맛이 겨울을 맞이한다. 할머니의 김 모락모락 뜨끈한 시장 국밥 한 그릇부터 찬 바람 불면 그리워지는 섬마을 엄마의 맛, 빨간 장어국수까지 시린 몸도 마음도 달래줄 내 인생 빨간 맛을 만나본다.

오늘(14일) <한국기행> ‘내 인생, 빨간 맛’ 4부에서는 ‘겨울 보양하러 가실래요’ 편이 방송된다.

 

4부. 겨울 보양하러 가실래요 - 12월 14일 (목) 밤 9시 35분

찬바람에 코끝이 시려질 무렵, 긴긴 겨울을 이겨내기 위해 우리 몸도 월동준비가 필요하다.

본격적인 추위에 앞서, 바짝 긴장한 몸 땀 쭉 빼서 풀어주고, 허기진 속 든든하게 채워줄 빨간맛을 찾아 한국기행 5년차 전국 팔도 구석구석 다녀봤다는 다리오가 함평으로 겨울 보신여행을 떠난다.

3대를 이어온 200년 전통의 해수 약 찜질방에서 1300도로 빨갛게 달군 돌로 뜨겁게 몸을 녹이고 지역 맛집을 꽉 잡고 있는 43년차 택시 기사님과 함께 함평을 대표하는 빨간 맛 보러 70년 전통 육회비빔밥 집을 찾았다.

친정어머니에게 물려받아 3대째 이어오는 맛으로, 고기가 귀하던 시절 목살 비계를 넣어 비벼먹는 특별한 맛에 매료된 다리오.

배를 든든히 채우고 지역의 명소인 돌머리 해수욕장과 무지개 다리를 거쳐 바닷가에서 맞이하는 노을까지 겨울 몸보신을 위한 빨간맛을 찾아 함평으로 떠난 다리오의 완벽한 하루를 따라가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퀸 박소이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