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55 (일)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알프스의 심장 오스트리아 4부-달콤한 도시, 브레겐츠 · 빈
[세계테마기행] 알프스의 심장 오스트리아 4부-달콤한 도시, 브레겐츠 · 빈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3.12.1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테마기행] 알프스의 심장 오스트리아 4부-달콤한 도시, 브레겐츠 · 빈

 

이번주(2023년 12월 4일 ~ 7일) ‘세계테마기행‘은 ’알프스의 심장 오스트리아‘ 4부작이 방송된다.

국토의 무려 3분의 2가 알프스! 그러나 알프스보다 음악과 예술, 문화의 중심지로 더 알려진 나라! 굽이굽이 알프스산맥을 따라 그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오스트리아 알프스를 만난다.

알프스의 특별한 삶, 잘츠캄머구트 · 인스브루크. 또 다른 알프스, 동 티롤.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의 인생길. 달콤한 도시, 브레겐츠 · 빈.

알프스의 심장 오스트리아로 간다!

‘세계테마기행‘ ’알프스의 심장 오스트리아‘ 4부 ’달콤한 도시, 브레겐츠 · 빈‘ 편은 EBS1TV에서 오늘(14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4부. 달콤한 도시, 브레겐츠 · 빈 – 12월 14일 저녁 8시 40분

출구 없는 오스트리아, 달콤한 낭만이 깃든 도시를 찾아 떠나는 여정!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서쪽에 위치한 포어아를베르크의 주도 브레겐츠(Bregenz)는 매년 여름 열리는 수상 축제로 명성이 자자한데. 그 축제가 열리는 곳이 바로 보덴제(Bodensee) 호수. 오스트리아, 스위스, 독일 3개국에 걸쳐 있어 바다 같은 풍광을 자랑한다.

브레겐츠를 포함한 포어아를베르크의 산악지형, 브레겐처발트(Bregenzerwald) 지역은 규모와 전통을 자랑하는 치즈 생산지로 유명하다. 107개 치즈 생산업체의 연합을 뜻하는 ‘치즈 트레일’이 있을 정도. 그 길을 따라 대규모의 치즈 저장고로 향한다. 들어서자마자 암모니아 냄새가 코를 찌르는데! 그 맛은 차원이 다른 풍미로 가득하다.

여느 알프스 농가들처럼 가족들끼리 소규모로 운영하는 농장들이 많은데. 소와 염소를 키우는 한 농장. 10살 아들은 벌써 아버지의 뒤를 잇겠다며 학교에 다녀온 후 농장 일을 돕는다. 젖 짜는 솜씨도 수준급! 촉감만으로 젖이 얼마나 차 있는지도 알 수 있다는 그의 순수한 마음을 만난다.

1500년대 중반, 시내에만 10여 개의 맥주 양조장이 있었을 정도로 잘츠부르크 맥주는 깊은 역사를 자랑한다. 그중 400년의 역사를 지닌 아우구스티너 브로이(Augustiner Bräu)를 찾았다. 실내에 들어서자 무려 900석의 좌석을 갖춘 홀이 눈앞에 펼쳐지는데! 더 놀라운 것은 그 많은 좌석 중 빈자리를 찾기가 어렵다는 것. 먼저 맥주를 주문하려는데, 맥주가 아닌 잔을 사는 독특한 계산 방식! 자리를 찾아 헤매던 중 운 좋게 단골 테이블에 합석하게 되는데. 함께 노래를 부르며 따뜻한 마음을 나눈다.

로맨틱의 대명사인 도시 빈(Wien). 영화 “비포 선라이즈”의 촬영지인 알베르티나 미술관(Albertina) 테라스는 빈 국립 오페라극장(Wien Staatsoper)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낭만의 성지! 그래서인지 어딜 보나 꿀 떨어지는 커플들로 가득~ 잠시 풍경을 즐긴 뒤 3대 디저트 카페 중 하나, 센트럴 카페(Café Central)로 간다. 200년의 역사를 자랑하지만 변함이 없는 모습! 들어서자마자 달콤한 케이크 향기가 코끝을 사로잡는데. 케이크의 종류가 다양해 고르는 게 일! 결국 세 개를 주문했다. 그 맛은 어땠을까?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빈의 밤은 화려한 조명들로 가득해진다. 덕분에 스윗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도시! 빈의 크리스마스 마켓(Weihnachtsmarkt)은 유럽 3대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꼽힐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데. 도시 전체가 크리스마스 마을로 변모한 모습을 보기 위해 빈을 찾는 관광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다. 신중하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르고, 트리에 수놓을 장식품을 살펴보는 모습들. 한해의 끝을 앞두고 소망을 간직한 채 여정을 마무리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퀸 박소이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