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35 (토)
 실시간뉴스
이제훈, 행안부장관 표창 '착한 기부자상' 수상
이제훈, 행안부장관 표창 '착한 기부자상' 수상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2.1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옥스팜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 코리아는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이제훈이 11일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자선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은 일상 속 기부 문화를 확산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나눔 실천에 앞장선 단체와 개인을 선정, 공로를 치하하고자 마련된 시상식이다. 

이제훈은 지난 2015년부터 9년째 옥스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필리핀 태풍 하이엔 피해복구 현장을 방문해 맹그로브 재건 사업에 함께했고, 깨끗한 물과 위생시설이 절실한 탄자니아 난민캠프 구호 현장에서 '옥스팜' 활동가들과 함께 물탱크에 수도관을 연결하고 식수위생 시설을 설치하는 등 구호활동에 직접 참여했다. 또한 올해 초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옥스팜 아너스클럽'의 1호 후원자로 기록되기도 했다. 

이제훈 홍보대사는 "그동안 옥스팜과 함께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면서 나 역시 많은 변화를 겪었다"라며 "우리가 너무나 당연하게 누리고 있는 일상의 행복이 전 세계 취약계층에게는 너무도 절실함을 깨달았고, 내가 체감했던 변화와 감동을 더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다, 앞으로도 누군가의 미래를 바꾸는 나눔과 실천의 현장에 함께 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