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1:50 (월)
 실시간뉴스
오아시스, 닭고기 PB '자연계' 론칭..."축산 강화로 객단가 높인다"
오아시스, 닭고기 PB '자연계' 론칭..."축산 강화로 객단가 높인다"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3.12.12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아시스마켓 '자연계' 제품.
오아시스마켓 '자연계' 제품.

 

오아시스마켓이 축산을 강화하기 위해 무항생제 닭고기 자체브랜드(PB)를 론칭했다.

오아시스마켓은 무항생제 닭고기 브랜드 '자연계(鷄)'를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존 오아시스마켓은 무항생제한돈·무항생제한우 카테고리를 운영하고 있었다. 이어 자연계 론칭하면서 다양한 무항생제 닭고기 제품군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자연계는 삼계용 닭·닭볶음탕용 절단육·닭다리·아랫날개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오아시스마켓은 지속해서 자연계 상품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자연계 론칭은 매출 상위를 차지하는 돼지고기·소고기·닭고기 등 축산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의도로 분석된다. 오아시스마켓에 의하면 전체 매출 중 축산물 비중은 약 30%에 달한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축산 부문을 강화하기 위한 상품과 단독 브랜드 상품 등을 다양하게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일각에선 객단가를 높이기 위한 축산 제품 강화라는 분석도 나온다. 한 e커머스 관계자는 "식품 중 축산 제품은 단가가 높은 제품 중 하나"라며 "객단가가 높아지면서 매출 성장 가능성도 점쳐볼 수 있다"고 했다.

한편 오아시스마켓은 건강·체중 관리를 위해 닭고기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미인계(鷄)' 브랜드도 운영 중이다. 상품으로는 닭가슴살·닭가슴살 볼·닭가슴살 스테이크 등이다.

 

신민섭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