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30 (일)
 실시간뉴스
풀무원, '풀무원지구식단' 모델에 이효리 발탁 ... 광고모델은 창사이래 처음 
풀무원, '풀무원지구식단' 모델에 이효리 발탁 ... 광고모델은 창사이래 처음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12.1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지구식단' 모델 이효리
'풀무원지구식단' 모델 이효리

풀무원(017810)은 식물성 대체육을 포함한 지속가능식품 전문브랜드인 '풀무원지구식단' 캠페인 전속모델로 가수 이효리를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풀무원지구식단은 캠페인 메인 슬로건으로 '이효리는 풀무원지구식단 합니다'를 내걸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먼저 이날부터 연말까지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 강남역, 삼성역, 서울숲 등과 지하철 및 시내버스에 옥외광고로 풀무원지구식단의 노출을 극대화한다. 온라인에는 브랜드 필름 영상을 공개하며 바이럴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내년 1월부터는 본격적으로 풀무원지구식단 브랜딩을 위한 CF 영상 및 개별 제품 광고를 순차 공개할 계획이다.

풀무원이 특정 광고모델을 선정한 것은 1984년 창립 이래 39년 만에 처음 있는 파격적인 일이다. 풀무원은 평소 바른먹거리 기업 이미지를 중요시 특정 CF 모델을 발탁하지 않았으나 지난해 8월 론칭한 풀무원지구식단이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이효리의 가치관과 이미지 면에서 부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풀무원지구식단은 식물성 식품을 중심으로 나의 건강과 지구환경까지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제안하는 지속가능식품 전문브랜드다. 식물성 지구식단은 최소첨가물 원칙 아래 식물성 원료로 맛과 식감을 살린 식물성 대체식품과 식물성 영양식품, 식물성 간편식 등 3개 카테고리 아래 두부텐더, 두부면, 두유면, 식물성 숯불직화불고기, 식물성 런천미트 등 30여종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은 내년 창사 40주년을 맞아 '미래지향적인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사업 역량을 풀무원지구식단에 집중해 지속 성장하고 식품 사업을 대표하는 미래 핵심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전략이다.

박종희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BM(Brand Manager)은 "풀무원은 한국 최초의 유기농 식품기업으로 창립 이래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사람과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해온 기업"이라며 "이번에 기업 풀무원과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공유하는 모델 이효리와의 풀무원지구식단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획기적으로 극대화하고 풀무원지구식단의 지속가능성을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퀸 김정현 기자] 사진 풀무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