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55 (월)
 실시간뉴스
박서준, 한소희 색다른 매력, 넷플릭스 '경성크리처'
박서준, 한소희 색다른 매력, 넷플릭스 '경성크리처'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3.12.1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렬한 운명과 강력한 업보를 짊어진 캐릭터 공개
박서준, 한소희의 색다른 매력을 느끼게 해주는 '경성크리처' 캐릭터 포스터.
박서준, 한소희의 색다른 매력을 느끼게 해주는 '경성크리처' 캐릭터 포스터.

 

시대의 어둠이 가장 짙었던 1945년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이야기 '경성크리처'가 힘든 시기 속 잠시나마 유쾌한 순간을 누렸던 이들과 거대한 비밀과 탐욕으로 가득한 인물들의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하며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는 금옥당, 본정거리, 옹성병원을 배경으로 1945년 격동의 시대를 살아가는 다채로운 인물들을 담고 있다.

경성 제1의 정보통인 장태상(박서준)은 자수성가한 사업가다운 호기로운 표정과 당당한 모습으로 경성 최고의 전당포인 금옥당 대주의 위엄을 풍긴다. 죽은 사람도 찾아낸다는 소문난 토두꾼 윤채옥(한소희)은 강단 있는 모습으로 옅은 미소를 띠고 있어 그가 경성까지 오게 된 사연에 궁금증을 자아낸다.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금옥당에서 환하게 웃고 있는 금옥당 식구 나월댁(김해숙)과 구갑평(박지환)의 모습이 장태상과 가족 같은 관계를 짐작하게 하고 채옥의 아버지 윤중원(조한철)의 결연한 표정은 10년 전 사라진 아내를 찾기 위한 굳은 의지를 내비치는 듯하다.

앞선 포스터들의 따사로운 분위기와 달리 음산한 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옹성병원을 배경으로 마에다 유키코(수현), 가토 중좌(최영준), 이치로(현봉식)가 속을 알 수 없는 미소를 짓고 있어 옹성병원이 간직한 거대한 비밀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인물들의 은은한 미소와 달리 붉게 물든 포스터의 찢긴 부분은 탐욕으로 얼룩진 그해 봄 생존을 위한 처절했던 사투를 예고한다.

“힘든 시기 속에서도 유쾌하고 소소한 정들을 표현하려 했다”는 정동윤 감독은 격동의 시대를 살아가는 인물들의 정과 웃음을 통해 시린 현실 속에서도 꽃피우는 희망을 그려냈다. 또 “화려함 이면에는 더 무섭고 끔찍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는 양면성을 부각하고자 했다”며 거대한 비밀에 맞서는 강렬한 드라마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독보적인 스토리 라인을 구성한 강은경 작가는 “생존하기 위해 사투를 벌였던 젊은 청춘들에 관한 이야기”라고 작품을 소개했다. 금옥당의 대주 장태상으로 완벽히 거듭난 박서준은 “쓰리피스로 맞춰 입은 슈트, 정갈하게 빗은 머리 등 외적인 모습을 통해 태상의 자신감 있는 모습을 표출했다”며 캐릭터의 외형에도 신경써 그만이 표현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캐릭터를 완성했다.

윤채옥과 혼연일체가 된 한소희는 “분명한 목표를 쫓아가는 힘을 잃지 않으면서도 너무 그 목표에만 치중되지 않도록 밸런스를 잡았다”며 강인하고 독립적인 캐릭터로 또 하나의 인생 캐릭터를 예고한다.

 

신민섭 기자 사진 넷플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