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55 (월)
 실시간뉴스
EBS '귀하신 몸' '역류성 식도염 탈출 프로젝트'
EBS '귀하신 몸' '역류성 식도염 탈출 프로젝트'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3.12.1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식습관, 건강한 생활을 유지해도 역류성 식도염에 걸릴 수 있을까?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김치 한 조각 먹을 수 없는 쓰라린 통증, 그 이유는 식도 과민성? 흔한 질환, 가벼운 증상이라고 방치했다가는 각종 합병증과 식도암의 위험까지... 국민병 대탈출 프로젝트! 기본적인 생활 습관만 교정했을 뿐인데 눈에 띄게 나타난 놀라운 변화를 공개한다.

맵고, 짜고, 뜨거운 음식을 사랑하는 한국인의 국민 질환. 먹고, 자고, 깨어있는 모든 순간! 생활 습관과 밀접하게 닿아있는 우리의 식도 건강. 역류성 식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 어떤 생활을 해야 할까?

EBS '귀하신 몸' ‘국민병,’ 역류성 식도염 탈출 프로젝트' 편은 12월 16일(토) 밤 9시 45분, EBS1TV에서 방송된다.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1명은 역류성 식도염”

국민의 10명 중 1명이 앓고 있는 ‘국민병’ 역류성 식도염. 한 해 역류성 식도염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 수만 약 500만 명. 우리나라 국민들의 식도 건강이 위험하다. 송곳으로 찌르는 듯, 가슴 속에 불이 난 듯 심장질환으로 오해할 정도로 극심한 통증. 문제는 잘 낫지 않는다는 점. 10년, 20년 앓고 있어도 이 병에서 벗어나기가 쉽지 않다. 장기간 약을 먹자니 내성이 걱정이고, 큰 병이 아니니 괜찮을 것이라 생각하며 방치하니 갈수록 증세는 심각해지기만 한다. 현대인은 왜, 속 끓는 통증에서 벗어날 수 없는 것일까?

모든 것이 식도 건강과 닿아있다

24시간이 모자란 세 아이의 아빠 변환수 님. 낮에는 육아와 재택근무, 밤에는 야간근무로 한 시도 쉴 틈이 없다. 바쁜 일상에 쫓겨 5분이면 끝나는 식사. 채소라곤 찾아볼 수 없는 식탁 위 주메뉴는 언제나 기름진 고기다. 밤새 일하느라 늦은 시간 인스턴트 식품으로 때우는 야식도 일상이 되어버렸다. 아이를 품에 안고도, 일을 할 때도 시도 때도 없이 찾아오는 통증에 가슴 치는 일상. 기름진 음식을 빨리 먹는 습관이 원인일까?

하루 커피 최대 15잔!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매콤한 불족발과 불닭발! 뜨거운 불처럼 열정 넘치는 귀하신 몸 김경아 님. 에너지 넘치는 일상을 방해하는 것은 다름 아닌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해 머리가 아프고 메스꺼워 좋아하는 운동을 하다가도 주저앉고 만다.

귀하신 몸에 모범생이 나타났다? 소금 간을 하지 않은 야채 위주의 건강한 식사, 식후 가벼운 산책, 여유롭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김재이 님. 평온해 보이지만 무려 20년째 가슴 속의 불타는 고통을 견디고 있었다! 김치 한 조각도 먹을 수 없는 극심한 통증. 모든 것이 완벽하다고 생각했는데,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 걸까?

나이도, 성별도, 원인도 모두 다른 세 명의 귀하신 몸. 도대체 쓰린 속을 다스릴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 역류성 식도염의 다양한 원인과 증상을 알아본다.

 

역류성 식도염 6대 수칙 대공개

이것만 지켜도 역류성 식도염에서 벗어날 수 있다! 전문가가 선정한 6대 생활 수칙이 담긴 ‘귀하신 몸 역류성 식도염 해방 캠페인’ 대공개. 거기에 먹는 즐거움까지 찾아주는 요리 솔루션까지. 한국인의 소울푸드 김치찌개의 순한 버전과 속을 편하게 채워줄 고기 채소찜까지!

단 2주, 건강한 생활 수칙을 실천한 3인의 귀하신 몸에게는 어떤 변화가 생겼을까? 활짝 열린 식도 괄약근을 꽉 닫아주고, 역류했던 담즙이 사라져버린 기적의 솔루션, 12월 16일 <귀하신 몸>에서 공개된다

기본적인 생활 습관 교정만으로도 고통스러운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다!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이 놓치기 쉬운 생활 습관 교정과 먹는 즐거움까지 찾아주는 요리 솔루션까지.

이것만 지켜도 역류성 식도염에서 벗어날 수 있다! 역류성 식도염을 예방하는 핵심만 담았다. 전문가가 선정한 6대 생활 수칙이 담긴 ‘귀하신 몸 역류성 식도염 해방 캠페인’ 대공개.

단 2주, 건강한 생활 수칙을 실천한 3인의 귀하신 몸에게는 어떤 변화가 생겼을까? 한눈에 봐도 달라진 내시경 결과와 완전히 줄어든 통증. 놀라운 결과가 밝혀진다. 활짝 열린 식도 괄약근을 꽉 닫아주는 기적의 솔루션, 12월 16일 <귀하신 몸>에서 공개된다.

오는 16일(토) 밤 9시 45분 EBS <귀하신 몸>에서 31화 ‘’국민병‘ 역류성 식도염 해방일지’ 편이 방송된다. EBS <귀하신 몸>은 대한민국 최고의 건강 전문가들이 모여 의학 진단, 운동, 식이 등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는 신개념 의학 방송이다.

박소이기자 사진 '귀하신 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